인사이트 > 건강
  • 하루 ‘30분 산책’ 사망 위험 줄인다. 하루에 30분씩 걷는 것이 그 어떤 보양식이나 약품보다 비만·당뇨병은 물론 암 예방효과가 뛰어나다고 영국 일간지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
  • 1년에 74개... 한국인 라면 섭취 세계 1위 한국 사람들이 전세계에서 가장 라면을 많이 먹는 것으로 나타났다. 1인당 1년에 무려 74.1개를 소비했다.
  • 여자 가슴 볼륨업에 좋은 음식 ‘15가지’ 한국 여성의 가슴치수 ‘A’, 해외 여성 평균 가슴치수 ‘B’. 세계 평균에 못 미치는 여성들을 위해 가슴이 커지는 음식 15가지를 모아봤다.
  • 혼자 밥 먹으면 과식을 한다 1인 가구가 늘어나면서 혼자 식사하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이왕 혼자 먹는 것 건강과 다이어트까지 야무지게 챙기자.
  • TV 액션영화 감상, 비만 위험 높아 TV 액션영화 감상이 비만의 위험이 높다는 흥미로운 연구결과 발표됐다. 액션영화의 속도감이 시청자를 자극해 무언가 끊임없이 먹게 하기 때문이다.
  • 살 빼려면 빵과 파스타를 끊어라 툴레인대학 공중보건-열대의학 대학의 리디아 바자노 교수팀은 저탄수화물 식단이 체중 감량 및 심혈관질환 위험을 낮추는 데 저지방 식단보다 더 효과적이라고 전했다.
  • 피부 망치는 나쁜 ‘화장품 궁합’ 8가지 음식에도 궁합이 있듯이 화장품에도 궁합이 있다. 모르고 같이 쓰면 비싸게 구입한 화장품이 당신의 피부를 망칠 수 있다.
  • 피곤한 당신을 더 피곤하게 만드는 6가지 음식 현대인은 정말 늘 피곤하다. 직장인은 격무에 쫓기고 학생들은 입시와 취업 준비에 파김치가 되기 십상이다. 그런 당신이 피해야 할 음식이 있다.
  • 오른손 약지 긴 남자, 고환 커 생식능력 높아 남자의 손가락 길이를 보면 생식능력을 짐작할 수 있다는 흥미로운 연구 결과가 나왔다. 국내 연구진의 논문을 해외 언론이 인용 보도했다.
  • 커피 마시고 바로 낮잠 20분 ‘커피 냅’ 피로회복 최고 최근 커피와 낮잠을 동시에 하면 피로 회복에 더욱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가 나와 관심을 끌고 있다. 외신에 따르면 “커피를 마신 직후 20분 정도 낮잠을 자는 일명 커피 냅(Coffee Nap)이 각성효과를 높이는 최고의 방법이다” 라고 보도했다.
  • 늘 피곤한 사람들만 이해하는 26가지 비애 (움짤) 이유를 콕 하고 꼽을 수는 없지만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 바나나를 먹어야 하는 5가지 이유 우리가 사랑할 수 밖에 없는 바나나의 효능 5가지 를 모아 봤다. 어디에 좋고 어디에 효과가 있는지 안다면 바나나가 훨씬 맛 좋게 느껴질 것이다.
  • “가을철 잔디밭에 눕지마세요…쓰쓰가무시 주의” 털진드기 유충에 물려 걸리는 쓰쓰가무시병은 주로 가을철에 유행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따라서 이 시기에는 풀밭 등에 눕지 말고 야외 활동 후 반드시 몸과 옷을 씻으라고 보건당국은 당부했다.
  • 스마트폰으로 인한 ‘젊은 난청’ 증가 스마트폰으로 음악을 듣기위해 이어폰 사용이 증가했다. 그로인해 젊은 난청이 급증하고 있다.
  • 좋아하는 노래가 기억력 되살린다 좋아하는 노래가 뇌에서 기억을 관장하는 부분을 활성화시킨다는 연구 결과를 네이처(Nature)의 자매지인 '사이언티픽 리포트'에 29일 (현지시간)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