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건희 녹취록 방송 앞두고 이재명 '형수 욕설' 풀버전 공개한 가세연

인사이트YouTube '가로세로연구소'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이하 가세연)에서 이른바 '김건희 녹취록' 공개를 앞두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욕설 영상을 공개했다. 


지난 16일 가세연은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 방송을 앞두고 '[충격공개]김건희 통화 내용!!!'이란 제목의 영상을 게재했다. 


이날 MBC '탐사기획 스트레이트'는 서울의소리 이명수 기자가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아내 김건희씨와 나눈 통화 내용 일부를 공개한다고 예고했다. 


가세연에서 공개한 영상은 제목과 다르게 2012년 7월 6일 이 후보가 성남시장을 역임할 당시 형수와 나눈 대화와 이 후보의 아내 김혜경 씨가 조카와 나눈 통화 내용이 담겼다. 


인사이트YouTube '가로세로연구소'


영상에서 이 후보는 형수에게 형님과의 통화를 요청하지만 형수는 아파서 누워 있다는 이유로 거절한다. 이후 이 후보는 욕설을 퍼부었다. 


이 후보의 형수는 욕설을 퍼붓는 이 후보에게 "도대체 무슨 정신으로 그러고 사느냐?"라고 비판했다.


이어 "지금 최고의 자리에 성남시장 최고의 자리. 100만 시민을 아우르는 사람 아니냐? 형도 하나 포용을 못하는 사람이 무슨 시민을 아우른다고 그러시는 거냐?"라고 했다. 


이후에도 이 후보가 욕설을 퍼붓자 형수는 "나는 너처럼 욕 안 해. 이렇게 욕하려고 전화했냐. 정치가 이렇게 무서운 거냐? 권력이 그렇게 좋은 거냐?"며 분노했다. 


인사이트강용석 변호사 / YouTube '가로세로연구소'


인사이트YouTube '가로세로연구소'


2012년 6월 이 후보의 아내 김 씨가 조카와 나눈 통화 녹음도 함께 담겼다. 


여기서 김씨는 "아침부터 이렇게 연락하신 건 왜냐?"라고 묻는 조카의 말에 "아줌마가 시간이 없어서 그래"라며 조카가 보낸 문자 내용을 가지고 타박했다. 


김씨는 "네가 집안 어른을 어떻게 봤길래 노숙자한테도 보낼 수 없는 문자와 전화 매너를 가지고 있나?"라며 "어떻게 그따위 문자를 보낼 수 있어? 작은 엄마한테?"라고 했다. 


이에 조카가 "어른 아니시다"라고 답하자 김씨는 "너네 아빠 강제입원 내가 말렸거든. 작은 아빠가 하는 거. 너 때문인줄 알아라"라며 "허위사실 아닌 거 내가 보여주겠다"라고 크게 소리쳤다. 


인사이트YouTube '가로세로연구소'


해당 영상을 본 누리꾼들은 "무섭다 이재명 후보님. 너무 무섭다", "통화 내용이 충격적이다", "욕 듣는 순간 너무 소름이 돋았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건희 씨의 통화 녹취록이 방송된 후 국민의힘 측에서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의 형수 욕설 녹취록도 틀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권영세 국민의힘 선거대책본부장은 1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선대본부대책회의에서 "MBC가 최소한의 양심을 가진 공영방송이라면 이재명 후보의 형수 욕설 테이프, 김혜경 씨 관련된 것도 방송해서 국민이 균형 잡힌 판단을 하도록 해야 한다"고 했다. 


이어 "이런 일을 계기로 우리는 더 하나로 뭉치고, 흑색선전을 통한 구시대적 정치공작과 선동이 더 이상 이 땅에 발붙이지 못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