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했던 아빠가 AZ 백신 접종 후 '백혈병' 걸려 돌아가셨어요"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뉴스1


[인사이트] 양규리 기자 = 건강했던 60대 남성이 아스트라제네카(AZ) 1차 접종 후 골수성 백혈병에 걸려 숨졌다는 이야기가 전해졌다. 


지난 31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64세 아버지가 AZ 백신 1차 접종 후 골수성 백혈병 진단을 받고 돌아가셨습니다"라는 제목의 청원이 올라왔다.


청원인 A씨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30년간 가게를 운영하며 평소 자전거로 건강관리를 했었다. 올해 초 건강검진을 받았을 때까지도 별다른 이상소견 없이 건강했다.


그런데 지난 6월 11일 동네 병원에서 AZ 1차를 접종한 뒤 건강에 이상이 생기기 시작했다. 급격히 체중이 빠지고 소변이 제대로 나오지 않는 등 가게 운영을 못 할 정도였다.


인사이트청와대 국민청원 홈페이지


골수 검사를 받은 결과 8월 2일 백혈병 판정을 받았고 이후 8일에 숨졌다.


A씨는 담당 의사에게 "건강했던 분이 단시간 이렇게 상태가 안 좋아지는 이유가 백신 때문이냐"고 물었다. 그러나 돌아온 대답은 "백신과 연관성은 없다"라는 말이었다.


A씨는 "애통하지만 국가가 나서서 부작용 사례를 설명하고 저와 같은 슬픔을 또 다른 누군가가 느끼지 않게끔 해달라"며 "사과하고 조치를 취해달라"고 호소했다.


현재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뒤 백혈병에 걸렸다는 사례는 끊이지 않고 있다.


이에 안전접종관리반은 대한혈액학회에 백신과 백혈병 발병 간 관련성 검토를 요청했다.


그러나 2일 대한혈액학회 학술이사인 김진석 교수(세브란스병원 혈액내과)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백혈병이 진단됐다는 문헌 보고는 아직까지 없다"고 말했다.


인사이트뉴스1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