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기술로 진화하는 명절 선물 쇼핑
롯데백화점이 추석을 앞두고 고객들의 선물 선택 고민을 해결해줄 '디지털 큐레이션 존 Digital Curation Zone'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이 혁신적인 쇼핑 공간은 본점, 잠실점, 평촌점, 영등포점의 추석 선물세트 행사장에 마련되어 운영됩니다.
명절 선물 쇼핑은 다양한 상품 중에서 최적의 선택을 해야 하는 부담이 있는데요. 롯데백화점은 이러한 고객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해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새로운 쇼핑 경험을 제공합니다. 디지털 큐레이션 존에서는 수천 가지에 달하는 선물세트 중 엄선된 상품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어 선물 선택의 효율성을 높였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특히 주목할 점은 오프라인 매장에 실제로 진열되지 않은 상품들까지 대형 디지털 화면을 통해 살펴볼 수 있다는 것입니다.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고객들은 각 상품의 상세 정보와 비교 콘텐츠를 쉽게 확인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구매 결정을 내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온·오프라인 쇼핑의 경계를 허무는 혁신적 서비스
롯데백화점의 이번 디지털 큐레이션 존 도입은 단순한 디지털 디스플레이를 넘어 쇼핑 경험의 확장을 의미합니다.
고객들은 실제 매장에서 상품을 직접 보는 오프라인 쇼핑의 장점과 다양한 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동시에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이번에 시범 운영되는 디지털 큐레이션 존은 고객 반응에 따라 향후 전국 롯데백화점의 명절 행사장으로 확대 도입될 예정입니다.
롯데백화점은 이를 통해 변화하는 소비자 쇼핑 트렌드에 발맞추고, 디지털 전환을 통한 고객 경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입니다. 번거로움을 줄이고 더욱 스마트한 쇼핑 경험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롯데백화점의 디지털 큐레이션 존은 새로운 쇼핑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방대한 선물 옵션 속에서 최적의 선택을 돕는 이 혁신적인 서비스가 명절 쇼핑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을지 주목됩니다.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사진 제공 = 롯데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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