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리스펙' 인정하게 되는 박재범 미담 6가지

인사이트파운드(F.OUND)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온몸을 휘감는 문신과 차가워 보이는 인상으로 안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박재범이지만 실상은 다르다.


곁에 있는 팬들이나 지인들은 박재범에 대해 그 누구보다 착한 마음씨를 가졌다고 입을 모아 말한다.


몇 년 동안에 끊임없이 이어지는 박재범의 미담 일화들은 많은 이들을 놀라게 했다.


파도 파도 미담만 끊임없이 나오는 박재범의 훈훈한 인성들을 모아봤다.


아래 따뜻한 박재범의 미담을 살펴보면 당신도 모르게 '입덕'될지도 모른다.


1. 로꼬의 전 소속사 위약금 갚아준 박재범


인사이트KBS 2TV '해피투게더3'


인사이트파운드(F.OUND)


박재범은 자신의 소속사에 있는 로꼬를 위해 빚을 대신 갚아줬다.


지난해 KBS 2TV '해피투게더3'에 출연한 로꼬는 과거 힘들었던 시절 박재범으로부터 도움을 받았던 사실을 고백했다.


쇼미더머니1 우승 후 신생 소속사에 들어간 로꼬는 당시 한 달에 100만원 이상을 벌어본 적이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위약금 드리고 나가겠다고 했는데 위약금이 2억이었다"고 말했다.


이때 박재범을 소개받은 로꼬는 "재범이 형이 그걸 다 갚아주겠다고 했다"며 "대신 자기가 만든 회사에서 같이 음악을 하자고 했다"고 설명했다.


이렇게 만난 두 사람은 히트곡 '감아'를 만들어 대박을 터트렸다.


2. 대학축제 행사비 기부한 박재범


인사이트Instagram 'jparkitrighthere'


인사이트(좌) Instagram 'jparkitrighthere' / (우) Facebook 'ericadaesin'


박재범은 그동안 대학 축제로 섭외된 학교마다 3년간 행사비를 받지 않고 장학금으로 기부했다.


박재범의 훈훈한 선행은 한 대학교 커뮤니티에 박재범을 칭찬하는 글이 올라오면서 알려졌다.


이에 대해 박재범은 지난해 방송된 SBS 파워FM '김창렬의 올드스쿨'에는 게스트로 출연해 기부에 대해 털어놨다.


이날 박재범은 "대학교 축제 공연이 재밌다. 그런데 대학교들이 내 몸값, 그러니까 개런티를 못 맞춘다는 이야기를 들었다"고 설명했다.


고민에 휩싸인 박재범은 회사와 상의를 통해 '기부'를 하는 것이 좋겠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박재범은 "내 가치도 안 깎이고, 공연도 하고, 좋은 일도 하는 거라고 좋게 생각했다"면서 "가능한 학교는 계속 그렇게 하고 싶다"고 전해 훈훈함을 자아냈다.


3. 모델로 제작된 휴대폰 케이스 수익 기부한 박재범


인사이트Mnet '비틀즈 코드'


인사이트Instagram 'jparkitrighthere'


박재범은 지난 2010년 자신을 모델로 제작된 휴대폰 케이스의 판매 수익금 일부를 기부했다.


당시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대한장애인체육회'에 기부해 국가대표 장애인 선수단을 위해 쓰였다.


4. 소속사 직원 모두에게 목걸이 선물한 박재범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박재범은 자신이 운영 중인 회사 AOMG 소속 가수와 허물없는 가족 같은 사이를 유지하고 있다.


특히 박재범은 큰 목걸이를 구매하는 것보다 소속 가수와 회사 직원들과 함께 나누는 행복을 원해 사비를 털어 금목걸이를 선물하기도 했다.


그뿐만 아니라 박재범의 회사 AOMG는 신입이라도 소속 아티스트에게 유리한 수익 분배를 유지한다고 알려졌다.


5. 모델로 활동한 의류 브랜드 판매 수익금 전액 기부한 박재범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사진  / Instagram 'jparkitrighthere'


박재범은 과거 자신이 모델로 활동했던 의류브랜드나 팬 사인회 등에서 얻은 수익금을 전액 기부해 화제를 모았다.


현재까지 기부행렬을 끊임없이 이어가는 박재범의 착한 마음씨에 많은 누리꾼이 칭찬하고 있는 중이다.


6. 허리케인 하비로 피해 입은 수재민들에게 지원금 보낸 박재범


인사이트Instagram 'jparkitrighthere'


지난여름 미국 텍사스 지역에 발생한 허리케인 '하비'로 피해를 본 수만 명의 이재민을 위해 5,000달러를 기부했다.


기부뿐만 아니라 이재민들을 위해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도와줄 수 있는 사람은 모두 도와주시길 바랍니다"고 말해 관심을 집중시켰다.


대학 축제에서 받은 '행사비 전액' 장학금으로 기부하는 래퍼래퍼 박재범이 대학 행사에서 받은 행사비를 4년째 전액 기부해 화제다.


디지털뉴스팀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