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이 항공 화물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위해 API 기반 화물 시스템 연계 솔루션을 새롭게 도입했습니다.
이번 솔루션은 고객사의 시스템과 대한항공의 화물 시스템을 직접 연동할 수 있도록 하여 항공 화주들의 업무 효율성을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새로운 API 기반 솔루션의 핵심은 실시간 데이터 교환 시스템입니다.
사진 제공 = 대한항공
대한항공 화물시스템과 고객사 시스템 간의 원활한 데이터 연동을 통해 화주들은 자체 시스템을 통해 항공사 관련 업무를 직접 처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스케줄 조회부터 운임 확인, 화물 예약, 운송장 전송까지 모든 과정이 한 번의 시스템 접속으로 가능해진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는 급속히 성장하는 전자상거래 시장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적 움직임입니다.
물류 투명성과 효율성 제고가 무엇보다 중요해진 현 시점에서 대한항공은 디지털 전환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이번 솔루션 도입은 항공화물 산업의 디지털 전환의 일환"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비즈니스 모델과 운영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편해 항공화물 업계에 혁신을 더하는 한편, 이를 토대로 글로벌 항공화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습니다.
대한항공은 이번 API 기반 시스템 구축을 시작으로 디지털 물류 생태계 구축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입니다.
항공화물 업계의 디지털 혁신을 주도하며 고객 서비스 품질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