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BQ, 뉴욕 감성 담은 'BBQ in NEW YORK' 프로모션 론칭
제너시스BBQ 그룹이 플래그십 매장 'BBQ 빌리지 송리단길점'에서 뉴욕을 테마로 한 특별 프로모션 'BBQ in NEW YORK'을 선보였다.
지난 12일 BBQ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BBQ와 함께 하는 세계여행' 시리즈의 네 번째 챕터로, BBQ의 글로벌 대표 매장인 뉴욕 맨해튼 32번가 K-타운점의 미식과 문화를 서울 한복판에 옮긴 프로젝트다.
프로모션의 핵심은 뉴욕 현지 BBQ 매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들을 한국인의 입맛과 최신 트렌드에 맞게 재해석한 것이다.
대표 메뉴로는 ▲ 5번가 애프터눈 티 세트 ▲ 32번가 허니갈릭 플래터 ▲ 치즈케이크 ▲ K-타운 치킨버거 등이 있다.
특히 애프터눈 티 세트는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의 오드리 헵번 감성을 디저트로 구현해 루이보스 티나 커피와 함께 뉴욕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글로벌 브랜드의 만남, BBQ와 잭 다니엘스 콜라보레이션
사진 제공 = BBQ
더불어 BBQ는 이번 캠페인을 위해 잭 다니엘스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
K-푸드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BBQ와 150년 전통의 아메리칸 위스키 브랜드 잭 다니엘스는 각자의 영역에서 확고한 정체성을 구축해온 글로벌 브랜드들이다.
두 브랜드는 '잭콕', '잭 애플 피즈', '잭 허니 토닉' 등 세 가지 칵테일과 BBQ의 대표 메뉴를 조합해 '치맥'을 넘어선 '치스키'라는 새로운 미식 트렌드를 제안한다.
이는 단순한 음식 페어링을 넘어 브랜드 감성과 라이프스타일까지 함께 제시하는 시도로 분석된다.
사진 제공 = BBQ
BBQ 빌리지 매장은 뉴욕의 독특한 분위기를 세밀하게 재현했다.
뉴욕 지하철 사인, 거리 간판, 주요 랜드마크를 활용한 포토존은 마치 맨해튼 거리를 산책하는 듯한 생생한 경험을 제공한다.
테이블 매트, 메뉴판, 디지털 배너 등 시각적 요소들도 통일된 브랜딩으로 몰입감을 높였다.
제너시스BBQ 그룹 글로벌브랜딩전략실 관계자는 "BBQ 빌리지를 뉴욕 그 자체로 구현한 이번 캠페인은 단순한 메뉴 프로모션을 넘어, 브랜드 경험을 재정의하려는 전략적 시도"라며 "특히 잭 다니엘스와의 협업은 서로 다른 분야에서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한 두 아이콘의 만남이라는 점에서 상징성이 크다"고 설명했다.
또 "미국 시장에서 괄목할 성과를 거둔 BBQ의 성공 스토리를 국내 소비자에게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정체성과 자신감을 함께 공유하려는 의미 있는 행보"라고 말했다.
뉴욕 프로모션 'BBQ in NEW YORK'은 오는 9월까지 한정 운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