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홈플러스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홈플러스가 가성비 당당치킨에 이어 당당버거를 출시한다.
주요 프랜차이즈 햄버거 가격이 큰 폭으로 오르면서 외식 물가 부담이 커진 가운데 가성비 햄버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27일 홈플러스는 오는 29일 초저가 즉석조리 브랜드 '당당' 시리즈를 통해 가성비 햄버거를 내놓는다고 밝혔다.
당당치킨 / 온라인 커뮤니티
이번에 출시되는 '가성비 음식'은 바로 '당당 순살치킨 트윈버거'와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이다.
당당 순살치킨 트윈버거는 100% 국내산 냉장육과 얼리지 않은 빵을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매력적이다.
1팩에 2개가 들어있는데 가격은 5천 원에 조금 못 미치는 수준으로 엄청난 가성비를 자랑한다.
홈플러스 당당치킨 / 사진=인사이트
당당 후라이드 순살치킨도 국내산 냉장육을 사용했고, 염지가 강하지 않아 어느 소스에나 잘 어울린다. 가격은 8천 원이 안 된다.
이번 신메뉴는 당당 시리즈 소비 데이터에서 착안, 전체 판매량 중 '당당 후라이드 치킨'의 판매량이 46%에 달해 후라이드에 대한 고객 수요가 가장 높았다고 한다.
앞서 홈플러스는 지난해 고물가 상황에서 가성비 좋은 당당 시리즈를 출시해 '오픈런' 현상까지 빚어지는 등 엄청난 인기를 끈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