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들이 꼽은 '인기 없는 남자'들의 카톡 프로필 사진 유형 5가지

인사이트카카오톡 


[인사이트] 임우섭 기자 =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은 이성을 소개받고 나서 제일 먼저 보게 되는 정보다.


처음 자신을 보이는 만큼 프로필 사진은 일상에서 중요한 요소들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여자들이 꼽은 인기 없는 남성들의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 유형이 공감을 샀다. 


이 중 5가지를 추렸는데, 사진들 대부분이 우리 주변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는 것이어서 참신한(?) 충격을 받았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첫 번째는 '애니'사진이다. 취미로 애니메이션을 좋아하는 사람들은 많으나, 카카오톡 사진까지 애니로 설정해 놓으면 조금 거리감이 든다는 점에서 선정한 듯 보였다.


두 번째는 축구선수 사진이다. 축구는 남성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스포츠다. 그러나 축구를 좋아하는 여성들은 드물어 자신이 모르는 선수들을 프로필 사진으로 설정해 놓으면 관심이 안 간다며 싫어한다는 후문이다.


세 번째는 개구리 캐릭터 '페페' 사진이다. SNS나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짤방으로 활용되는 페페는 온라인 속에서는 재밌어 보일지 모르지만 프로필 사진으로까지 설정해 놓으면 재미없는 경우가 많다는 의견이 우세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네 번째는 '여자 아이돌' 사진이다. 좋아하는 마음은 이해하나 카카오톡 사진에서까지 프로필 사진으로 등록해 놓으면 흡사 여성과 대화하는 기분을 느끼기도 한다며 부담스러워했다.


다섯 번째는 '증명사진프사'다. 증명사진을 해놓으면 고집스러워 보이며 사교성 없고 아집에 가득 차 있을 것 같다고 평가했다.


해당 소식을 본 남성 누리꾼들은 "애니, 호날두, 아이돌 프사는 ㄹㅇ인듯", "자기얼굴 프사로 안 해놓은 건 진짜 높은 확률로 못생긴 거 맞음", "다 맞아서 반박을 못하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면 몇몇 누리꾼들은 "왜 이렇게 남 눈치 보면서 사냐", "카톡 하는 전국민이 무매력이냐?", "이런 거 만들면서 낄낄대는 인간이 젤 찐X" 등의 반응을 보이기도 했다.


인사이트카카오톡


한편 카카오톡은 지난 2019년부터 동영상 프로필 사진을 서비스했다.


앨범에 보유한 동영상 파일을 불러온 뒤 원하는 구간을 선택해 생생한 영상을 프로필 이미지와 배경사진에 넣을 수 있게 바꿨다.


카카오톡 내 자신의 프로필에서 사진 오른쪽 대각선 아래 카메라 아이콘을 누른 뒤 동영상을 선택한 다음 마음에 드는 재생 영역을 선택해 업로드하면 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