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한문철 TV'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애스턴마틴은 007 시리즈에 등장하는 '본드카'로 잘 알려져 있다.
하지만 2억 원을 훌쩍 넘어가는 고가의 차량이다 보니 실제 도로에서 보기는 쉽지 않다.
그런데 더 보기 드문 장면이 포착됐다. 애스턴마틴이 오토바이를 상대로 보복 운전을 한 정황이 담긴 블랙박스 영상이 공개된 것이다.
해당 영상은 지난 10일 유튜브 채널 '한문철TV'를 통해 소개됐다.
YouTube '한문철 TV'
오토바이 운전자 A씨는 이달 1일 경기도 성남시의 한 교차로에서 주행하고 있었다.
그가 우회전 차로로 진입하는 순간, 다른 차로에 있던 애스턴마틴 차량이 급하게 끼어들었다.
이후 애스턴마틴 차주는 빠른 속도로 달려와 A씨의 오토바이 앞으로 끼어드는 등 보복 운전을 했다.
영상에는 바짝 쫓아오던 애스턴마틴 차주가 오토바이 바로 곁에 멈춰선 뒤 오토바이 운전자와 실랑이를 벌이는 장면도 담겼다.
YouTube '한문철 TV'
A씨는 해당 차량이 약 3km 거리를 고의적으로 따라오며 보복운전을 했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번 일로 정신적 피해를 당해 일상생활이 힘든 상태"라고 하소연했다.
하지만 제보 영상에는 사건의 일부 장면만 담겨 있어 어느 쪽이 원인 제공을 한 것인지 등 정확한 경위 파악이 어려웠다.
한문철 변호사도 "중간중간 끊긴 부분이 있어서 이 영상만으로 사건을 정확하게 파악하기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YouTube '한문철 TV'
다만 한 변호사는 영상에 보여지는 부분만 가지고 판단하자면 특수 협박이나 특수 폭행 가능성은 있다고 덧붙였다.
한 변호사는 "뭐든지 양쪽 말을 들어봐야 한다"며 애스턴마틴 차량 블랙박스 영상 제보를 요청했다.
한편 해당 영상은 올라온 지 하루 만에 40만이 넘는 조회수를 기록하며 누리꾼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