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꼬마 손님에게 반말했다고 '90도 배꼽 사과' 명령한 아기 엄마

아이에게 사탕을 건네주며 반말을 했다는 이유로 사장에게 90도 사과를 요구한 엄마의 사연이 공개됐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 '최고의 이혼'


[인사이트] 성동권 기자 = "90도로 고개 숙여서 사과하세요! 정중하게 사과하시라고요!"


식당에서 밥을 먹은 아이에게 사탕을 건넸던 가게 주인은 도를 넘는 모욕을 견뎌야만 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신을 식당 사장이라고 소개한 누리꾼의 억울한 사연이 등장했다.


사연에 따르면 식당 사장 A씨는 엄마와 아빠, 아들 하나, 딸 하나로 구성된 가족을 손님으로 받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극한직업'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그중 남자아이가 먼저 식사를 끝냈는지 가게를 돌아다니다 A씨에게 와 사탕을 달라고 요청했다.


아이를 보며 조카가 생각났던 A씨는 "무슨 맛으로 줄까?"라는 말을 건네며 원하는 사탕을 골라줬다.


그런데 식사를 마친 후 계산을 하러 온 가족 일행 중 아이 엄마가 유독 불쾌한 표정을 지어 보였다.


표정이 좋지 않던 B씨는 이내 A씨를 향해 "아까 우리 애한테 뭐라고 그려셨어요"라며 따지듯이 물었다.


사탕을 준 일이 문제인가 싶었던 A씨는 "아이가 사탕을 먹고 싶다 해서 줬는데 어머님께 물어보고 줄 걸 그랬네요. 죄송합니다"라고 사과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하지만 B씨의 불만 포인트는 사탕이 아니었다. B씨는 "아까 우리 애한테 '무슨 맛으로 줄까'라고 하지 않았어요?"라며 "우리 애도 손님인데 손님한테 존댓말 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라고 말했다.


순간적으로 당황한 A씨를 보며 B씨는 "밥값에 우리 아이들 먹은 밥값도 들어가 있고 그럼 우리 애들도 손님인 건데 왜 손님한테 반말하세요? 어리다고 무시하세요?"라고 쏘아붙였다.


A씨는 "손님 아이를 무시한 게 아니라 조카가 생각나 귀여워서 그랬습니다. 죄송합니다"라고 다시 사과했다. 하지만 거듭된 사과에도 B씨의 요구는 멈추지 않았다.


"죄송하면 우리 아이한테 사과하세요. 고개 90도로 숙여서 정중하게 사과하세요"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Korea


이미 아이에게 사과를 건넸음에도 이어지는 도를 넘는 요구에 A씨는 아무 말 없이 서 있었고 그런 A씨를 보며 B씨는 거듭 사과를 요청했다.


결국 화가 난 A씨는 "그냥 저한테 반말로 욕 한 번 하고 없던 일로 하시죠"라고 대꾸했다.


이후 아이 아빠가 다가와 사건은 일단락됐지만 A씨는 속상한 마음을 감출 수 없었다. A씨는 "가끔 멘탈 깨지게 만드는 손님을 보긴 하는데 오늘은 진짜 일도 하기 싫어지는 하루였다"라고 고충을 토로했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이런 게 진짜 갑질인 듯", "사과까지 했는데도 90도 사과를 요구하는 건 무슨 경우일까" 등의 반응을 보였다.


손님이 정당한 권리를 누리고자 하는 건 당연한 일이나, 손님이라는 지위를 이용해 상대방에게 말도 안 되는 걸 요구하는 '갑질' 행동은 자제해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