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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이 장애 학생들 데리고 지난 10년 동안 하고 있는 '일'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09년부터 10년간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일'이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인사이트] 김지현 기자 = 넷마블문화재단이 지난 2009년부터 10년간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해오고 있는 '일'이 있다.


장애 학생들의 온라인 올림픽 '장애 학생 e페스티벌'이 그 일이다.


장애 학생들의 꿈과 도전을 응원하는 넷마블문화재단 '장애 학생 e페스티벌'. 이 페스티벌이 오늘(4일)부터 내일(5일)까지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열린다.


넷마블문화재단은 4일 오후 1시 더케이 서울호텔에서 '2018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2018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은 넷마블문화재단, 국립특수교육원(원장 김은숙),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함께 주최하고 교육부,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한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역대 최대 규모로 치러진 지역 예선을 뚫고 올라온 본선 진출자 1,500명이 참석해 열기를 더했다. 참고로 지난 5월부터 진행된 '2018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 예선전에는 지난해보다 약 53% 증가한 3,869명이 참가했다.


1,500명의 본선 진출자들은 4일부터 5일까지 로봇 코딩을 비롯해 아래한글, 파워포인트, 엑셀 등 총 16개 종목 '정보경진대회', 마구마구(PC), 모두의마블(모바일), 펜타스톰(모바일) 등 총 11개 종목 'e스포츠' 등을 통해 선의의 경쟁을 펼친다.


이번 e페스티벌은 "경기를 넘어 제약과 편견 없는 페스티벌"을 모토로 하고 있는 만큼 장애 학생 개인전, 장애 학생과 비장애 학생 통합, 부모 동반, 사제 동반 형태로 진행돼 그 의미를 더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또한 올해는 중도중복장애 학생도 보조 공학 기기를 활용해 게임에 참여할 수 있는 볼링, 육상 종목이 신설됐고, 승패와 관련 없이 종목 별로 최선을 다해 공정한 경기를 펼친 학생에게 수여되는 페어플레이상이 도입돼 모두가 즐겁게 e페스티벌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외에도 참가자는 물론 가족 등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볼거리와 체험거리도 마련됐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브릭으로 나만의 세상을 표현하는 '브릭월', 지인과 함께 기념사진 촬영 및 즉석 인화가 가능한 '포토키오스크', 내가 꿈꾸는 직업 의상을 가상으로 입어보는 '가상 피팅 드레스룸', 드론 레이싱 및 로봇 축구를 경험할 수 있는 'IT 챌린지존', 'VR·AR 놀이기구', '페이스 페인팅', '캐릭터 솜사탕', '아케이드 게임장' 등을 체험할 수 있다.


여기에 뮤지컬 배우 바다의 공연도 볼 수 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넷마블문화재단


넷마블문화재단 서장원 대표는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은 공정한 대회와 다양한 IT체험 활동을 통해 e스포츠 정신을 새기고, 장애 학생들의 새로운 여가 문화를 형성하고 정보화 능력을 신장시키는데 기여하고 있다"며 "올해로 이 대회를 운영한 지 10년이 된 넷마블문화재단은 앞으로도 지속적인 대회 진행을 통해 건전한 게임 문화 확산에도 더욱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이 사회공헌활동 고도화, 전문화를 목표로 지난 1월 설립한 넷마블문화재단은 '전국 장애 학생 e페스티벌'을 비롯해 '게임문화체험관', '어깨동무문고' 등 장애인들의 사회 참여와 권익 보호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