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 시절 '모험' 꿈꾸게 했던 추억의 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완결된다

인사이트코믹 메이플스토리 1권


[인사이트] 황기현 기자 = 도도의 모험이 드디어 끝난다. 14년간 수많은 모험 이야기를 그려온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완결된다.


지난 28일 코믹 메이플스토리 만화가 서정은 씨는 '코믹 메이플 카페' 회원들에게 보낸 쪽지에서 이 같은 사실을 알렸다.


서씨는 이날 "이제 곧 코메도 100권"이라며 "100권에서 코메의 이야기는 끝이 난다"고 전했다.


이어 "방대한 이야기의 좋은 결말을 기대해본다"면서 "늘 건강하시고 행복하시라"고 덧붙였다.


인사이트코믹 메이플스토리


넥슨의 게임 '메이플스토리'를 원작으로 한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2004년 4월 25일 1권이 출간된 후 14년간 96권의 이야기로 팬들 곁을 지켰다.


메이플 아일랜드에 살고 있던 주인공 도도가 에아를 만나 최강의 검사가 되기 위한 여정을 떠나는 내용을 다루고 있다.


무려 1,800만 부 이상의 판매고를 올리며 당시 학생들이 모두 한 번쯤은 읽었을 '국민 만화책'으로 등극했다.


2016년 7월에는 인기에 힘입어 홀로그램 뮤지컬로 재탄생하기도 했다.


인사이트코믹 메이플스토리


완결 소식이 들려오자 많은 독자들은 "어릴 때 추억이 담겨있는 책인데 아쉽다"거나 "기분이 오묘하고 속상하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그때 그 시절, 우리 모두가 상상 속 모험을 떠나게 해줬던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어떤 결말을 맞게 될지 주목된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