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계약 안하면 '어벤져스' 떠나야 하는 은퇴 예정 마블 히어로 6인

인사이트영하 '어벤져스'


[인사이트] 강동극 기자 = 언제까지나 세상을 지켜줄 것 같았던 '어벤져스' 멤버 중 일부가 우리의 곁을 떠날 예정이다.


내년 5월 개봉 예정인 영화 '어벤져스4'를 마지막으로 일부 히어로들의 마블 계약이 종료됐기 때문이다. 


각자의 개성이 강해 넓은 팬층을 보유하고 있던 '어벤져스' 멤버들이었기에 이들의 계약 종료 소식은 큰 충격을 안겨 주었다.


멤버들의 계약이 이대로 끝난다면 '어벤져스'의 완전체를 볼 수 있는 기회가 오는 4월에 개봉하는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트 워'를 포함해 두 번 밖에 남지 않는다. 


위기의 순간이면 언제나 우리를 구해줬던, 그러나 마블과 재계약을 하지 않으면 팬들의 아쉬움을 뒤로 한 채 떠나야하는 '어벤져스' 멤버 6명을 모아봤다.


1. 크리스 에반스(캡틴 아메리카)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어벤져스'


크리스 에반스가 분한 캡틴 아메리카는 어벤져스의 영원한 리더로서 뛰어난 리더십을 발휘해 악당과 맞서 싸운다.


그러나 어벤져스를 통솔함에 있어 독단적인 성향이 강해 아이언맨과 잦은 마찰을 빚기도 했다.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빌워'에서는 자신의 친구이자 범법자인 윈터솔져를 붙잡는 과정에서 아이언맨과 의견이 갈려 어벤져스 분열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


2.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아이언맨)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어벤져스'


아이언맨은 한때 경거망동한 행실로 어벤져스 자격을 박탈 당했다가 지구가 위기를 맞자 비밀 조직 '쉴드'에 의해 어벤져스에 스카웃 됐다.


평소 제멋대로의 모습을 보이지만 악과 싸울 때는 팀을 위해 자신을 희생하는 등 멋진 모습을 보여준다.


부모님의 원수이자 범죄자인 윈터솔져를 붙잡는 과정에서 캡틴 아메리카와 갈등 관계가 된다.


3. 크리스 헴스워스(토르)

인사이트영하 '토르: 천둥의 신'


인사이트영화 '어벤져스'


토르는 언제나 말썽만 피우는 동생 '로키'를 붙잡기 위해 어벤져스에 합류하게 됐다.


시리즈 1편에서 동생 로키를 잡고 지구를 떠나지만 이후 지구에 위기가 찾아올 때마다 어벤져스에 합류해 세상을 구한다.


4. 마크 러팔로(헐크)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헐크는 자신의 힘이 너무 위험하다며 어벤져스 합류를 거부하지만 블랙위도우의 협박(?)같은 설득을 듣고 합류하게 된다.


그러나 자신의 안에 있는 헐크가 걱정 돼 우주로 떠난다. 이후 영화 '토르3'에서 토르를 만나 다시 지구로 돌아온다.


어벤져스 소속으로서 아이언맨과 함께 연구를 하며 시리즈 2편에서는 '울트론'을 만들기도 했다.


5. 스칼렛 요한슨(블랙 위도우)

인사이트영화 '어벤져스'


인사이트영화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


어린 시절부터 스파이 교육을 받은 명실상부 쉴드 최고의 스파이 요원이다.


쉴드 요원으로서 헐크의 어벤져스 합류를 설득하는 등 어벤져스 일에 관여하다가 자연스럽게 합류했다.


6. 제레드 레너(호크 아이)

인사이트


인사이트영화 '어벤져스'


호크아이는 뛰어난 동체시력과 궁술을 자랑하는 쉴드의 요원이다.


시리즈 1편에서는 로키의 최면에 걸려 어벤져스 요원들을 공격하기도 하지만 이후 최면이 풀리고 어벤져스에 합류한다.


"토르 다시 연기하는 일 없다"…크리스 헴스워스, 어벤져스 은퇴 선언'토르' 크리스 헴스워스가 마블과의 계약이 끝나 '어벤져스'에서 은퇴한다고 밝혔다.


오는 4월 개봉하는 '어벤져스:인피니티워'에 마블 캐릭터만 '76명' 출연한다'어벤져스:인피니티워'에서 토르 역을 맡은 크리스 헴스워스가 70명이 넘는 마블 캐릭터가 등장한다고 언급해 화제다.


강동극 기자 donggeuk@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