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년층 일자리 창출 공로로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 수상한 CJ대한통운

인사이트CJ대한통운


[인사이트] 김민수 기자 = CJ대한통운이 장년층 고용촉진에 기여해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지난 29일 CJ대한통운은 서울 중구 장교동 서울 고용노동청 컨벤션룸에서 열린 '2017년도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장년 고용촉진 부문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일자리 창출 유공 정부포상은 고용노동부의 주관으로 일자리 창출 지원과 청년 해외 진출, 장년 고용촉진에 기여한 전국의 단체와 개인을 대상으로 상을 수여하는 시상식이다.


인사이트연합뉴스


CJ대한통운은 전국 주요 지방자치단체들과 업무 협약을 통해 지속해서 장년층 일자리를 창출해 오고 있다는 점에 높은 점수를 받았다.


여기에 자사의 대표적 공유가치창출(CSV) 모델인 '실버택배'를 통해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노인 빈곤 문제 해소에 적극적으로 나선점을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실버택배'는 택배 차량이 아파트 단지까지 물건을 싣고 오면 노인들이 친환경 전동 카트로 각 가정까지 배송하는 사업모델이다.


CJ대한통운은 일자리, 친환경, 지역사회 기여라는 3대 핵심가치를 구현하기 위해 이 '실버택배' 모델을 개발하고 적극적으로 추진해 왔다.


인사이트연합뉴스


지난 2013년 보건복지부와 '시니어 일자리 창출 MOU'를 체결한 후 서울시를 비롯해 부산, 인천, 전남 등 전국 지자체들과 협약을 통해 시니어 일자리를 지속 확대해 오고 있으며, 현재까지 전국 160개 거점에 1,300개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했다.


이에 CJ대한통운의 '실버택배'는 기업과 사회가 동반 성장할 수 있는 대표 사례로 자리매김하며 대내외적으로 큰 조명을 받고 있다.


인사이트CJ대한통운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민관협력을 통해 고안한 '실버택배' 모델은 양질의 노인 일자리를 창출하고 빈곤 문제를 해결하는 등 고령사회 대응에 필요한 실질적인 대안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CJ그룹의 창업이념인 사업보국 철학에 따라 여러 협력업체 및 사회적 취약계층과 지속할 수 있는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건전한 산업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J제일제당, 대한통운 추가 지분 확보…"글로벌 시너지 강화"CJ제일제당이 CJ대한통운 지분 20.1%를 추가 확보해 단독 자회사 구조로 전환하고 글로벌 시너즈 강화에 나선다.


김민수 기자 minsu@insight.co.kr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