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4일(수)

보컬 연습 도중 공황발작으로 실신해 쓰러진 '더유닛' 연습생 (영상)

인사이트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더유닛'에서 활약하고 있는 설하윤이 공황 발작을 일으켜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지난 23일 방송된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에서는 설하윤이 속한 초록조는 보컬 경연 중간 점검을 받은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동방신기의 '러브 인 더 아이스(Love In The Ice)'를 선택한 초록조는 멘토 조현아 앞에서 노래를 시작했다.


각자 파트를 나눠 노래를 부른 초록조의 순서가 끝나자 조현아는 "이 곡이 좋은지 모르겠다"며 혹평을 내렸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이에 선곡부터 잘못됐음을 깨달은 초록조는 터덜터덜 연습실로 돌아갔다.


연습실에 모인 이들은 노래부터 다시 정하며 연습을 하던 찰나에 트로트 가수 설하윤이 몸 상태가 안 좋음을 토로했다.


설하윤은 "나 지금 너무 아파"라며 "공황 올 것 같아"라며 가쁜 숨을 내쉬며 식은땀을 흘렸다.


몸을 가누지 못한 설하윤은 공황 발작에 따른 호흡곤란으로 괴로워하며 쓰러졌다.


인사이트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이를 본 조원들 역시 당황하면서 설하윤을 지탱했다. 이윽고 119가 도착했고 설하윤은 응급실로 후송됐다.


스트레스가 극도로 쌓인 설하윤의 모습을 본 엔씨아는 "다이어트랑 스트레스 받고 압박감 이런 거 때문에 그런 거 같아"라며 자신의 견해를 드러내기도 했다.


방송에서 참가자들의 활력소가 되어주고 있었던 설하윤이여서 시청자들은 더욱 충격이 컸다.


이를 접한 누리꾼들은 "설하윤 힘내라", "이런 상황까지 치닫다니 슬프다", "빨리 회복했으면 좋겠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사이트


인사이트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Naver TV KBS 2TV '아이돌 리부팅 프로젝트 더 유닛'


'녹즙 배달원'으로 일하며 생계 유지했던 양지원팀 '더유닛' 1위 (영상)생계를 위해 '녹즙 배달원'으로 일해야 했던 걸그룹 스피카 출신 양지원 팀이 2차미션에서 1위를 차지했다.


디지털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