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8일(목)

역사 강사 설민석, 강의 22주년 기념 전강의 무료 공개

NAVER TV캐스트 '태건에듀 TV캐스트'


[인사이트] 배수람 기자 = '국민 역사 선생님'으로 통하는 강사 설민석이 수험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큰 선물을 공개했다.


지난 22일 인터넷 강의 사이트 '태건에듀'에서는 역사 강사 설민석이 오는 2017년부터 새롭게 올라오는 한국사 강의를 모두 무료로 제공한다는 내용을 담은 영상을 게재했다.


설민석은 "(2017년은) 강의를 시작한 지 22주년이 되는 해"라며 "(제가) 이렇게 성장할 수 있었던 것은 학생들의 응원과 격려 덕분이다"고 운을 뗐다.


그러면서 "오는 2017년에 업데이트되는 2018학년도 수능대비 필수 한국사 강좌를 모두 무료로 선물하겠다"며 "기본 개념부터 심화까지 모두 볼 수 있다"고 밝혔다.


설민석은 "강사 생활을 하면서 어려운 경제와 여러 사정으로 강의를 들을 수 없던 학생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며 "사회에 기부하고 보답하는 기회로 삼겠다"고 전했다.


생각지 못한 큰 선물에 수험생들은 뜨거운 반응을 보이는 동시에 최근 수능을 치른 학생들은 "재수라도 해야하는 것 아니냐"며 설민석 강사를 향한 열렬한 지지를 보냈다. 


앞서 한국사의 '큰별쌤'으로 불리는 최태성 강사 역시 오는 12월부터 역사 무료 강의를 시작하겠다고 밝혀 눈길을 끌기도 했다.


'무료'로 역사 강의 시작하는 최태성 역사 선생님더 많은 사람들에게 한국사를 알리겠다며 공교육 현장을 떠난 '큰별쌤' 최태성 역사 선생님이 온라인을 통해 '무료' 역사 강의를 시작한다.


배수람 기자 baebae@insigh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