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22일(목)

"펭귄 인형 찾아주세요"... 사례금 100만원 내건 여성, 무슨 사연?

택시에서 잃어버린 펭귄 인형을 찾기 위해 100만원의 사례금을 제시한 한 여성의 사연이 온라인상에서 큰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지난 19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펭귄 인형 분실 공고, 사례금 100만원'이라는 제목으로 게시된 글에서 작성자 A씨는 지난 18일 택시에서 분실한 펭귄 인형을 찾아달라고 간절히 호소했습니다.


A씨는 "제가 할 수 있는 모든 방법을 동원했지만 더 이상 방법이 없어 글을 올린다"고 밝혔습니다. 


펭1.jpg온라인커뮤니티


분실된 인형은 주황색 부리와 회색 바디를 가진 18㎝ 크기의 펭귄 인형으로, A씨는 이를 "인형 이상으로 너무나 소중한 존재"라고 표현했습니다.


A씨는 인형을 찾기 위해 택시 기사와 여러 차례 영상 통화를 진행하며 차량 내부까지 꼼꼼히 확인했지만 결과는 허사였습니다.


이후 그는 동선상의 모든 폐쇄회로(CC)TV를 확인하고, 경찰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분실물 페이지인 LOST112와 중고 거래 플랫폼 당근에도 분실 신고를 했습니다.


심지어 탐정사무소에까지 도움을 요청했지만 인형의 행방은 여전히 오리무중인 상황입니다.


A씨는 펭귄 인형 사진과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공개하며 "인형을 찾아주시는 분께는 100만원의 사례금을 드리겠다"고 약속했습니다.


펭2.jpg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사진 / GettyimagesBank


이 글을 접한 누리꾼들의 반응은 엇갈렸습니다. "인형 안에 값으로 매길 수 없는 소중한 추억 같은 게 들어있을 거다", "좌석 밑바닥까지 확인해도 없으면 다른 승객들이 승하차할 때 쓸려갔거나 가져갔을 수도 있다" 등 안타까움을 표하는 댓글이 이어졌습니다.


반면 "이렇게 아낄 정도면 가방에 넣고 다니거나 집에 두고 다녀야 한다", "비슷한 걸로 하나 사라" 등 비판적인 의견도 나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