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년 01월 09일(금)

한국타이어, 포뮬러E 캠페인으로 서울영상광고제 사운드 디자인 은상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지난 1월 7일 열린 '서울영상광고제 2025'에서 크래프트 부문 사운드 디자인 은상을 받으며 국내 광고계의 주목을 받았습니다.


23회째를 맞은 서울영상광고제는 '가장 대중적인 시선으로, 가장 공정하게'를 모토로 네티즌과 광고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해 우수 광고 영상을 선별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영상 광고제입니다.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와의 협업을 통해 제작한 글로벌 캠페인 영상으로 이번 수상의 영광을 차지했습니다.


수상작인 'Formula E Campaign: Tech'는 세계 최고 전기차 레이싱 대회인 ABB FIA 포뮬러 E 월드 챔피언십과의 파트너십을 바탕으로 지난해 공개된 작품입니다.


[사진자료] 포뮬러 E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소재 글로벌 캠페인.jpg사진 제공 = 한국타이어


한국타이어는 포뮬러 E의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독점 공급사이자 오피셜 파트너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캠페인 영상은 포뮬러 E 공식 전기차 레이싱 타이어 '아이온 레이스' 제조 과정과 첨단 인프라를 중심으로 구성됐습니다. 


타이어를 극한의 전기차 레이싱 성능을 지원하는 고도의 기술 결집체로 표현하며 한국타이어의 핵심 가치인 혁신 테크놀로지를 부각시켰습니다.


영상의 가장 큰 특징은 독창적인 사운드 디자인입니다. '아이온 레이스' 제품 연구개발 과정에서 나오는 기계음을 사운드 모티브로 활용해 역동성과 몰입감을 높였습니다.


최고 시속 322km로 달리는 포뮬러 E 머신과 레이싱 타이어의 교차 클로즈업 장면을 통해 스피드감과 긴장감을 극대화했습니다.


제작진은 내레이션과 자막을 과감히 제거하고 글로벌 전기차 타이어 시장 선도 기술력을 담은 슬로건 'ELECTRIFIED'와 감각적 영상미만으로 핵심 메시지를 전달하는 파격적 연출을 시도했습니다.


한국타이어의 차별화된 영상 기법과 테크놀로지 중심 스토리텔링은 글로벌 고객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다섯 가지 버전으로 제작된 포뮬러 E 캠페인 영상은 지난 2025년 4월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유튜브 채널 공개 후 약 7개월 만에 누적 조회수 6억뷰를 돌파했습니다.


캠페인이 진행된 지난 2025년 4월부터 3개월간 서울영상광고제 웹사이트 'TV CF 유튜브 광고' 부문에서 국내 1위를 기록하며 테크놀로지 혁신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습니다.


한국타이어는 글로벌 톱티어 기술력과 '한국' 브랜드 프리미엄 이미지를 앞세워 전 세계 고객들과의 디지털 커뮤니케이션을 적극 전개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노력의 성과로 지난해 '2025 대한민국 디지털 광고대상'에서 전 부문 통합 그랑프리, 글로벌 캠페인 부문 은상, 검색 퍼포먼스 부문 동상 등 3개 부문 수상을 달성했습니다.


지난 2023년에는 한국타이어 글로벌 공식 웹사이트가 '레드닷', 'IF' 등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했습니다.


지난 2022년에는 '웹어워드 코리아', '앤어워드' 등 국내 디지털 광고 부문 시상식에서 각각 그랑프리와 대상을 수상하며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역량을 지속적으로 입증해왔습니다.


한국타이어는 앞으로도 다양한 공식 디지털 플랫폼을 통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며 고객과의 소통 접점을 계속 확대해나갈 계획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