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9일(금)

'얼굴천재' 차은우 동생, 중국 명문대→대기업→스타트업 이력 공개 화제

아이돌 그룹 아스트로의 차은우 친동생이 뛰어난 외모뿐만 아니라 놀라운 학력까지 갖춘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난 18일 MBC 예능프로그램 '구해줘! 홈즈'에서는 글로벌 시세 체크를 위해 중국 상하이를 찾은 김숙, 정지선 셰프, 여행 유튜버 캡틴따거의 임장 여행 모습이 공개됐습니다.


방송에서 세 사람은 식사 중 한국인 유학생과 만나게 됐습니다. 해당 유학생은 자신을 푸단대학교 재학생이라고 소개했습니다.


김숙은 캡틴따거의 칭화대 출신 학력을 언급하며 "뭐가 더 좋냐"고 두 대학을 비교했습니다.


image.pngMBC '구해줘! 홈즈'


유학생은 "칭화대는 칭화대만의 강점이 있고 푸단대는 푸단대만의 강점이 있다"며 직접적인 답변을 피했고, 김숙은 "기 싸움이 있네"라며 재미있어했습니다.


이어 김숙이 "캡틴따거와 시진핑 주석이 동문"이라며 유학생에게도 유명한 동문이 있는지 묻자, 유학생은 기다렸다는 듯 "차은우 동생분이 푸단대 유학생이었다"고 밝혔습니다. 


김숙이 "여기가 더 센데"라며 놀라워하자, 캡틴따거도 "인정해야 할 것 같다"라고 수긍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image.pngMBC '구해줘! 홈즈'


차은우의 본명은 이동민이며, 그의 동생 이동휘는 푸단대를 졸업한 후 제일기획을 거쳐 현재 한 스타트업에서 근무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동휘는 지난달 '세바시 강연' 채널에 AI 전문가로 출연해 주목받기도 했습니다. 


image.pngYouTube '세바시 강연'


당시 그는 "셀럽과 가까운 환경에서 관찰해 온 고민이 이번 프로젝트에 반영됐다"며 'AI 레서피: 형을 위해 만든 AI, 브랜드 검증 툴로 진화하다'를 주제로 강연을 펼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