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5일(월)

'환승연애4' 측 "일반인 출연자 인신공격·스포 유포 수집 중... 법적 조치 예정"

티빙 오리지널 예능 '환승연애4' 제작진이 지난 14일 출연자들을 향한 악성 댓글과 스포일러 유포 행위에 대해 강력한 법적 대응을 예고했습니다.


이날 제작진은 공식 SNS를 통해 발표한 입장문에서 일부 출연자를 겨냥한 인신 공격 및 악의적인 댓글, 허위사실 유포가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본편 내용이 공개되기 전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 각종 플랫폼을 통해 스포일러 형식으로 확산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인사이트티빙 제공


제작진은 "이러한 행위는 프로그램 제작에 심각한 해를 끼칠 뿐만 아니라, 일반인 출연자에게 큰 상처를 남기고 있으며 프로그램을 온전히 즐길 수 없게 만들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따라 제작진은 악의적인 비방 및 외모 비하, 인격 모독성 게시물 작성자, 허위사실 유포자, 사전 스포일러 유포자에 대한 증거를 지속적으로 수집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상황에 따라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인사이트티빙 제공


제작진은 "본편 공개 전·후를 막론하고 동일한 사례가 확인될 경우 추가적인 고소 및 법적 대응이 이어질 수 있다"며 "스포일러 유포 행위와 일반인 출연자에 대한 억측과 비난, 사생활 침해, 과도한 신상 추적은 즉시 중단해 달라"고 요청했습니다.


또한 "시청자 여러분의 배려와 건강한 시청 문화가 출연진 보호와 프로그램 제작에 큰 힘이 된다"며 "앞으로도 보내주시는 응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환승연애4'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