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8일(목)

백종원X안성재 흑백요리사2, 12월 '이 날' 넷플릭스 공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예능 프로그램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2'가 12월 16일 공개를 앞두고 18일 흑수저 포스터와 티저 예고편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시즌2는 맛으로만 계급을 뒤바꾸려는 재야의 실력자 흑수저 셰프들과 자신들의 지위를 수호하려는 국내 최정상급 백수저 셰프들 간의 치열한 요리 대결을 그립니다.


공개된 흑수저 포스터에는 한식, 양식, 중식, 일식, 퓨전 등 각 분야 흑셰프들의 강렬한 의지가 담겨 있습니다.


ce2b2059-5658-4862-939d-472ae0ab153e.jpg넷플릭스


전통주를 정성스럽게 내리는 모습, 육즙 가득한 고기를 위해 바비큐 열기와 맞서는 장면, 정성껏 끓인 요리를 소담하게 담아내는 과정 등 재야 고수들의 진면목이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티저 예고편에서는 백셰프들의 화려한 면면이 공개됩니다. 미쉐린 2스타 이준을 비롯해 한식과 양식 각각 미쉐린 1스타를 보유한 손종원, 대한민국 1호 사찰음식 명장 선재스님, 57년차 중식계의 거장 후덕죽까지 각 분야 최고 권위자들이 출연합니다.


흑셰프들은 "너무 대단하죠. 별을 걸고 나오는 건데", "중식에서 후덕죽 셰프님은 신이죠"라며 백셰프들에 대한 경외감을 드러냈습니다. 동시에 "기다렸던 대회인만큼", "준비한 것 다 쏟아낼테니까", "제 이름 석자를 전 세계에 알려야 되지 않을까", "1등 하려고 왔습니다", "저 분을 꺾으면 이름을 알릴 수 있을 것 같다"는 각오를 밝히며 불타는 도전 의지를 보여줬습니다.


전작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은 계급을 증명해야 하는 백셰프들과 계급 상승을 노리는 흑셰프들의 대결로 큰 화제를 모았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예능 사상 최초로 3주 연속 넷플릭스 글로벌 톱10 TV 비영어 부문 1위를 기록했으며, OTT 예능 최초로 한국 갤럽 '한국인이 좋아하는 프로그램' 2024년 9월 조사에서 1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외에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습니다.


넷플릭스넷플릭스


시즌2에서는 흑수저와 백수저 간의 더욱 격렬한 맛 대결과 함께 전국 각지의 한국 식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장르 셰프들의 '한국의 맛' 재해석이 전 세계 시청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입니다.


김학민, 김은지 PD는 "시즌1 때 예상치 못한 많은 사랑을 주셔서 감사하다"며 "사랑에 보답하고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정말 많이 노력해 시즌2를 준비했으니 시즌2에 참가한 요리사 모두에게 애정 어린 시선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말했습니다.


제작진은 이어 "시즌1과는 또 다른 재미와 감동이 있는 시즌2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을 것 같다"며 "시즌1에서 사랑받았던 요소들은 보완하고 아쉬웠다고 말씀하신 부분은 수정하면서 더 완성도 있는 시즌2를 만들자는 것이 큰 원칙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시즌2에 공개될 새로운 룰과 미션, 깜짝 서프라이즈를 기대해 달라"고 덧붙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