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06일(토)

쿠팡플레이 '저스트 메이크업', 글로벌 신드롬... 싱가포르·필리핀 등 7개국 TOP10 진입

쿠팡플레이의 메이크업 서바이벌 예능 '저스트 메이크업'이 종영을 앞두고 전 세계적으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4주 연속 쿠팡플레이 인기작 1위를 차지하며 국내외 시청자들에게 신드롬급 반응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저스트 메이크업'은 세계적으로 K-뷰티를 대표하는 메이크업 아티스트들이 참여하는 초대형 메이크업 서바이벌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단순한 메이크업 경쟁을 넘어 예술과 퍼포먼스가 만난 무대로 평가받으며 시청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방송을 기다리는 시청자들 사이에서는 '저메추', '저메컵 앓이' 등의 신조어가 생겨날 정도로 열기가 뜨겁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해외에서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입니다. 해외 OTT 순위 집계 사이트 플릭스패트롤에 따르면, '저스트 메이크업'은 싱가포르, 필리핀,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7개 국가에서 인기작 TOP 10에 진입했습니다. 또한 IMDb에서 8.5점의 높은 평점을 기록하며 글로벌 시청자들의 인정을 받고 있습니다.


해외 언론들도 이 프로그램에 주목하고 있습니다. 싱가포르 최대 일간지 스트레이츠 타임스는 "흥미로운 미션과 치열한 경쟁 덕분에 보기 시작하면 멈출 수 없다"며 시청량 상승세를 조명했습니다.


미국 매체 톰스 가이드는 "공개 직후 뷰티 업계의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다"며 팬들이 '궁극의 메이크업 전쟁'이라 부르며 온라인을 달구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해외 커뮤니티 레딧에서는 시청자들이 "진짜 멋지고, 이름 있는 아티스트들이 많이 나온다", "메이크업 기법을 배운 사람이라면 놓칠 수 없는 쇼", "앉은 자리에서 공개 회차까지 정주행했다", "이제 메이크업은 완전히 아트의 경지임을 알겠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SNS에서도 폭발적인 반응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해외 K-POP 팬들은 "K팝 아이돌 메이크업 미션은 이 쇼의 하이라이트였다", "내가 본 투어스 메이크업 중 제일 멋지다", "포인트 안무에 맞게 메이크업 한 게 천재적이다" 등의 찬사를 보내며 K-POP과 K-뷰티의 만남에 열광했습니다.


세계 각국의 인플루언서들은 회차별 리뷰, 미션 메이크업 커버, 제품 리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하며 K-뷰티의 글로벌 확산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쿠팡플레이


전 세계 시청자들은 "메이크업의 세계는 다양하다", "메이크업을 넘은 예술이다", "메이크업에만 집중하는 경쟁다운 경쟁이다" 등의 호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현재 단 2화만을 남겨둔 '저스트 메이크업'은 최종 회차까지 강력한 콘텐츠 파급력과 글로벌 확장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저스트 메이크업'은 매주 금요일 저녁 8시 쿠팡플레이에서 공개되며, 쿠팡 와우회원뿐만 아니라 일반회원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