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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턱별히 트란테"...스타벅스, 손님 외모 조롱 논란에 결국 사과

매장 직원으로부터 조롱을 당했다는 사연이 돌자 스타벅스 측이 사과 입장을 밝혔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소비자 조롱 논란에 휩싸인 스타벅스 측이 사과 입장을 밝혔다.


23일 스타벅스는 "(턱별히·트란테) 표현으로 고객에게 실망과 불편함 안겨드려 죄송하고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해당 고객에게 지속해서 사과를 드리고 있다. 향후 유사 사례를 예방하기 위한 전사 파트너 관련 재교육을 진행하며 오해나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퍼진 논란이 매장 파트너의 실수라며 재교육에 나서겠다는 입장이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이번 논란은 이틀 전 온라인 커뮤니티에 '스타벅스 직원이 조롱한 것 맞죠'라는 제목의 글이 퍼지며 시작됐다.


글을 쓴 A씨는 "남편 턱이 큰 편이다. 마감시간 30분 전에 들어갔는데 저런 멘트를 적어줬다"며 '턱별히 트란테에 드시네요'라고 적힌 커피 슬리브(컵홀더) 사진을 함께 게재했다.


주문 당시 A씨는 음료 사이즈인 '트렌타'를 '트란테'로 잘못 말했는데, "'턱별히'에 강조 표시까지 너무 이상하지 않나"라며 슬리브에 적힌 메시지에 불쾌함을 느꼈다고 토로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A씨가 말한 해당 지점은 올해 7월부터 8월 말까지 메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그런데 이 과정에서 논란이 생겼다. 


이에 스타벅스 측은 "즐거운 경험 제공을 위해 슬리브에 미리 문구들을 적어두고 고객분들께 랜덤으로 끼어 제공해 드렸던 작은 이벤트가 결과적으로 고객님이 오해하고 불편해 하시는 상황으로 파악됐다"고 전했다. 


앞선 사과에도 해당 글은 각종 SNS 및 온라인 커뮤니티 등을 통해 확산되며 더욱 주목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