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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홈쇼핑에서 샀던 신상 블라우스...알고보니 2년 전 만들어 '라벨갈이'한 옷이었습니다

현대홈쇼핑에서 방송과 온라인쇼핑몰을 통해 이른바 라벨 갈이을 통해 생산일자가 조작된 옷이 판매된 것으로 확인됐다.

인사이트현대홈쇼핑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국내 유명홈쇼핑에서 제조 연월이 조작돼 '라벨 갈이'가 이뤄진 의류 제품이 대량 판매된 것으로 확인됐다. 


22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현대홈쇼핑은 지난달 22일부터 이달 6일까지 방송과 온라인쇼핑몰 등을 통해 블라우스 제품 3300여개 세트를 판매했다. 


블라우스 3번이 1개 세트로 중간 할인 과정을 거쳐 4만~5만원대에 판매돼 총 1억 5천여만원어치의 주문이 이뤄졌다. 


이 제품은 올해 7월 생산됐다고 표시돼 있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하지만 해당 제품은 2년 전인 2021년 제작된 것으로 확인됐다. 


당초 해당 제품을 생산한 업체가 납기일을 맞추지 못했고, 일부 제품엔 하자가 있는 등의 문제로 납품 계약이 취소됐는데 2년 뒤 이 제품을 올해 생산된 것으로 현대홈쇼핑에서 판매한 것이다. 


다른 의류업체를 거쳐 현대홈쇼핑에 납품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 과정에서 제품이 마치 올해 제작된 것처럼 제조 연월을 바꾸는 이른바 '라벨 갈이'가 이뤄진 것으로 보인다는 게 업계 관계자들 설명이다. 


실제로 홈쇼핑을 통해 배송된 일부 제품에는 원래 부착됐던 라벨을 뜯어내고 새로운 라벨을 붙인 흔적이 남아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가시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현대홈쇼핑은 제품과 관련한 문제가 제기돼 이달 6일 판매를 중단하게 됐다고 해명하면서 해당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환불 조치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객에게 제품에 문제가 있었고 반품·환불이 가능하다는 안내는 이달 20일쯤 이뤄진 것으로 파악됐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해당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밝혔다. 


이어 "전체 구매 고객에게 관련 사실을 공지하고, 품질 문제가 발생한 고객에게 신속하게 반품·환불 조치를 진행하고 있다. 앞으로 보다 철저하게 상품 품질을 관리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