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4일(일)

별점 테러 한 여성 고객의 '주문 요구사항' 박제해버린 초밥집...사장님에게 응원이 쏟아졌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배민 민폐 주문'이란 제목으로 올라온 글이 인기를 끌었다.


글에는 한 초밥집에 달린 1점짜리 리뷰가 올라와 있었다.


소비자 A씨는 한 초밥 가게 리뷰란에 자신이 받은 초밥 사진을 올려두며 "ㅋㅋㅋ두번다시 주문하지 않음"이라는 악평을 남겼다. 초밥집에 준 별점은 1점이었다.


사진상으로 봤을 때 초밥의 비주얼은 먹음직스러워 보였으며, 적은 양이거나 빠진 품목이 있는 것은 아니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악평을 남긴 이유가 명확하지 않아 사람들이 의아해하던 찰나, 초밥집 사장의 댓글을 본 누리꾼들은 곧바로 악평의 이유를 알고 분노했다.


초밥집 사장은 댓글을 통해 "OOO님 안녕하세요 OO초밥입니다"라며 "(A씨의) '많이 주세요. 아이가 3(셋)인데 회를 많이 좋아해요 단골 하겠습니다'(란 요청사항이 있었다)"라고 A씨의 주문 요청사항을 공개했다.


이어 "저희 입장에서는 초밥 1인분에 많이 드릴 수가 없습니다. 죄송합니다"라며 "다른 가게 단골 하시기를..."이라고 화룡점정을 찍었다.


해당 글을 본 누리꾼들은 "진짜 거지들만 있나", "그거 사줄 능력도 없는데 왜 아이 셋을..", "길바닥에서 돈 좀 주세요 하다가 안 주면 화내는 거랑 뭐가 다르냐", "분명 거짓말일 듯" 등 A씨의 태도에 분노했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특히 음식점 특성상 낮은 별점을 받을 경우 평균 별점이 깎일 수 있는데, 소비자들은 전체 별점 평균만 보고 주문을 결정하는 경우도 많아 매출에 영향을 끼치기도 한다.


이를 알고 있을 가능성이 큰 A씨가 서비스를 주지 않았단 이유로 별점 1점을 준 것은 악질적 행동이란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