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악성 민원인 응대하다 실신한 세무공무원... 결국 사망

경기 동화성세무서에서 악성 민원인을 응대하다 의식불명 상태였던 민원팀장이 사망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이유리 기자 = 경기 동화성세무서에서 악성 민원인을 응대하다 의식불명에 빠졌던 민원팀장이 사망했다. 


16일 국세청 등에 따르면 지난달 24일 민원인을 응대하는 과정에서 쓰러져 의식불명 상태였던 동화성세무서 민원팀장 A씨가 전날 오후 1시50분쯤 사망했다. 고인이 실신한 지 24일 만이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지난달 24일 오후 3시쯤 동화성세무서에 부동산 관련 서류를 떼러 온 민원인은 법적 요건이 안 돼 발급이 힘들다는 직원의 이야기를 듣고 강한 어조로 고성을 질렀다.  


민원실 직원이 민원인을 상대하는 과정에서 언쟁이 발생하자  A씨는 담당 직원의 응대를 돕기 위해 나섰다가 어지럼증 호소하며 쓰러졌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한편 해당 사건 이후 일선 세무서를 중심으로 악성 민원의 고질적 문제가 제기되자 국세청은 지난 4일 전국 133개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세무 공무원들이 민원인을 응대할 때 사용할 녹음기 보급했다.


직원은 불가피한 경우를 제외하고 민원인에게 대화를 녹음하겠다고 고지한 뒤 녹음할 수 있다. 


인사이트국세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