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뉴스1
[인사이트] 임기수 기자 = 주머니에서 떨어진 휴대폰의 액정이 파손됐다며 버스 회사 측에 보상을 요구하려는 승객의 사연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논란이 되고 있다.
11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고속버스 탑승 중 휴대폰 액정 파손에 관하여 한 번 봐주세요'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글쓴이 A씨는 지난 7일 인천공항에서 대전으로 향하는 프리미엄 버스를 탔다가 의자 틈새로 휴대폰을 떨어뜨렸다.
떨어진 휴대폰은 철제 프레임 사이에 꽉 끼어 손으로 빼낼 수 없는 상황이었고, 결국 대전에 도착해 정비사가 의자 프레임을 분해한 후 꺼내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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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비사의 도움으로 꺼낸 휴대폰은 액정이 깨진 상태였다.
A씨는 "제 입장에서는 의자 사이로 떨어진 휴대폰이 완력으로는 움직이지 않을 정도로 프레임 사이에 끼고 액정이 부서질 정도면 설계 및 운행 부분에서 문제도 있는 것 같다"고 주장하며 "드라이버를 사용해 강제로 빼낼 때 추가 파손됐을 수도 있을 거 같은데 보상을 받을 수 있냐"라고 물었다.
그는 버스 회사 측에 보상이 가능한지 문의를 했더니 "대인 보험은 가입돼 있지만 대물 보험은 가입돼 있지 않다. 좋게 좋게 양해 부탁드린다"는 대답이 돌아왔다고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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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씨는 "제 입장에서는 프리미엄 버스씩이나 탑승했고 제가 폰을 떨어뜨린 것도 아닌 주행 중 주머니에서 빠진 휴대폰이 의자 틈새 사이로 떨어졌다. 철제 프레임에 꽉 끼어서 액정이 파손된 거면 설계 부분이던 주행 부분이던 버스 회가 측 과실이 분명히 있는 것 같은데 제가 보상을 받기 위해서는 어떻게 조치해야 하냐"라고 조언을 구했다.
해당 사연은 본 누리꾼들은 "본인 부주의로 떨어진 건데 이게 보상이 되겠냐", "주머니에서 빠진 게 님이 떨어뜨린 게 아니면 누가 떨어뜨린 거냐" 등의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