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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산됐던 팬 플랫폼 싹 통합한다는 SM.."팬들 위한 공간으로 운영"

SM엔터테인먼트가 'SM3.0 : IP 수익화 전략'을 발표했다.

인사이트YouTube 'SMTOWN'


SM 엔터, 'SM3.0 : IP 수익화 전략' 발표


[인사이트] 이원선 기자 = SM엔터테인먼트가 'SM3.0 : IP 수익화 전략'을 발표했다.


21일 SM은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SM 3.0 : IP 수익화 전략'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을 통해 CFO 장철혁 이사는 팬 플랫폼 사업 계획에 대해 언급했다.


먼저 장 이사는 "팬 플랫폼의 통합과 내재화도 즉각 착수하겠다"고 운을 뗐다.


인사이트YouTube 'SMTOWN'


SM의 온라인 팬 접점은 공식 어플부터 광야클럽, &STORE에 이르기까지 총 9개의 모바일 플랫폼으로 분산되어 있다.


여러 앱이 기능별로 통합되지 못하고 운영 주체도 여러 갈래로 분산 되며 플랫폼의 경쟁력을 한 곳으로 집중하기 어려운 구조였다.


장 이사는 이 부분을 언급하며 "SM3.0에서는 기업 거버넌스 개선과 더불어 팬분들 입장에서 사용성을 최적화하는 통합 플랫폼 구축을 최우선 과제 중 하나로 추진하려 한다"고 강조했다.


인사이트YouTube 'SMTOWN'


"팬 데이터 플랫폼에 적극 반영"...경쟁력 한곳으로 집중


팬 커뮤니티, 콘텐츠, 커머스 기능을 모두 탑재한 통합 플랫폼을 개발해 SM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직접 관장하고 운영하겠다는 뜻이다.


장 이사는 "팬덤의 결집으로 질적, 양적으로 확대되는 팬 데이터를 팬 플랫폼에 적극 반영하겠다"고 덧붙였다.


인사이트YouTube 'SMTOWN'


영상 말미 장철혁 이사는 "금일 설명드린 SM 2.0 문제 해결을 포함한 SM 3.0에서의 새로운 IP 수익화 전략은 SM의 강력한 성장 동력이다. IP 수익화 전략 추진과 함께 조만간 발표할 투자전략의 효과가 결합되어 SM은 2025년 별도 기준 매출액 1조 2천억 원과 영업이익률 35%을 달성할 것이며, 명실상부 K-Pop 산업을 모든 면에서 선도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것이다"고 주장했다.


또 "저를 포함한 모든 임직원들은 이번에 발표한 주주와의 약속을 지키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