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소리 안 이쁘면 맘이라도 이뻐야지"...음식 잘못 와 항의했더니 '인신공격' 댓글 단 식당 사장
고객의 항의성 리뷰에 인신공격성 답글을 단 식당 사장의 대처가 논란이 됐다.
[인사이트] 임우섭 기자 = 주문한 음식이 잘못 배달 와 항의성 리뷰를 달았다가 식당 사장으로부터 인신공격성 답글을 받은 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여성은 잘못에 대한 지적을 했을 뿐이지만 식당으로부터 "목소리가 안 예쁘면 마음이라도 예뻐야지, 건방진 것"이라고 답글을 받아 억울함을 호소했다.
지난 2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정당한 요구를 했음에도 사과도 못 받고 인신공격까지 당했다"는 내용의 글이 올라왔다.
사연에 따르면 작성자 A씨는 지난달 31일 늦은 오후 평소 자주 애용하던 인천의 한 음식점에서 물회와 김치전을 주문했다. 그러나 집 앞으로 배달 온 음식은 김치전이 아닌 일반 파전이었다.
A씨는 음식을 촬영한 뒤 식당 사장에게 자초지종을 설명했다. 그러자 사장은 "(주방에서) 김치전 부치는 걸 내가 봤다. 저거 김치전 아니냐"며 자신의 실수를 인정하지 않는 듯한 답을 보였다.
이에 A씨가 재차 항의를 하자 사장은 "(돈을) 다시 부칠테니 다음부터 다시는 (여기서) 시켜 먹지 말라"고 했다.
전화를 마친 후 A씨는 즉각 배달앱 고객센터에 연락해 환불을 요구했다. 상담원을 통해 자정에 김치전 금액(1만 3000원)에 대한 금액을 환불 받을 수 있다는 답을 받았다.
하지만 제시간에 돈을 들어오지 않았고 한참을 기다린 후에야 식당사장으로부터 입금을 받았다.
그런데 정작 들어온 돈은 1만 3000원이 아닌 1만 1700원, 입금자명은 '겁나아깝다'였다. 식당 사장이 결제 수수료를 자체적으로 제외하고 보낸 사람 이름을 통해 A씨를 조롱한 것이다.
화가 난 A씨는 배달앱에 자신이 겪은 내용과 함께 리뷰 1점을 남겼다. 사장은 해당 리뷰에 직접 답글을 달아 "목소리와 말투가 안 예쁘면 마음이라도 예뻐야지. 건방진 것"이라며 인신공격성 댓글을 적었다
A씨는 "본인 돈이 그렇게 아까웠으면 다른 사람 돈도 아까운 줄 알아야 한다"며 "돈도 돈이지만 자주 이용하는 식당이었는데 단골을 어떻게 대하는지 철저하게 느꼈다"고 글을 마쳤다.
사연을 접한 누리꾼들은 "누가 봐도 김치전 아닌데 무슨 소린가", "망하는 가게는 다 이유가 있다", "부가세 1300원 빼고 보낸 건 진짜 추하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