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20일(토)

"고졸 의사·별점 테러"...조민 일하는 '병원 리뷰' 난리 나고 있다

인사이트YouTube '가로세로연구소'


[인사이트] 김나영 기자 =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에서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이 근무하는 병원을 찾아가 동의 없이 인터뷰를 진행해 논란이 일고 있다.


해당 방송 직후 조민이 근무하는 것으로 알려진 경기도 소재의 한 병원 리뷰에는 수많은 누리꾼들이 몰려와 때아닌 갑론을박을 벌였다.


21일 구글맵과 카카오맵 등에 올라온 해당 병원의 리뷰는 수천 건을 넘어섰다.


누리꾼들은 최근 고려대 입학 취소로 고졸이 된 조민을 겨냥한 듯 '고졸 의사'를 언급하며 '별점 테러'를 강행했다.


인사이트구글 맵


반면 또 다른 누리꾼들은 "조민 선생님 감사합니다", "항상 힘내세요" 등 응원의 메시지를 남기며 '별점 만점'을 주기도 했다.


실제로 구글맵과 카카오맵에 올라온 리뷰들을 살펴보면 "여기가 고졸 의사가 있는 병원이냐", "고졸도 의사로 근무할 수 있는 병원인가요?" 등의 조롱 섞인 반응과 "응원합니다", "조민 의사 샘이 있는 곳이라면 믿음이 갑니다" 등의 지지글이 극명하게 나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조민은 최근 부산대 의학전문대학원과 고려대 입학 취소 처분을 받았다.


이에 조민 측은 부산대를 상대로 입학 취소 처분 집행정지 신청을 냈으며 법원이 이를 일부 받아들여 당분간 졸업자격을 유지할 수 있게 됐다.


해당 사안은 앞으로 진행되는 본안소송에서 가려질 예정이다.


인사이트(좌) 구글 맵, (우) 카카오 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