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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디,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로 글로벌 시장 공략

리디는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리디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리디는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리디는 지난해 하반기부터 리디의 메가 히트작인 '상수리나무 아래'의 웹툰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마케팅에 주력하고 있다.


먼저, 지난달 23일 '상수리나무 아래' 시즌2 연재를 기념해 남자주인공 '리프탄'을 테마로 한 틱톡 챌린지를 진행했다.


상황극 필터를 통해 반전 재미를 선사한 이번 챌린지는 '리프탄이 말하면(#whenriftansays)' 이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공개 7일만에 총 3만 5천개의 영상이 쌓이고,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는 60억을 돌파하며 폭넓게 확산됐다


미국 현지시간으로 지난 3일부터 웹툰 '상수리나무 아래'의 메인 비주얼과 스토리라인을 중심으로 한 광고 영상이 뉴욕 타임스퀘어 광장 내 5개의 전광판을 수놓았다.


리디는 세계 문화의 중심이 되는 뉴욕 타임스퀘어에 '상수리나무 아래'를 노출시킴으로써 작품이 가진 무한한 매력과 스케일을 현지에 있는 팬들에게 실감나게 전달할 예정이다.


서가연 CMO는 "'상수리나무 아래'는 국내 로맨스 판타지 장르 중에 최고의 화제작으로 꼽히는 작품으로 글로벌 고객에게도 다양한 방식을 통해 작품을 알리는데 집중했다"면서, "앞으로도 글로벌 시장에서 리디의 경쟁력 있는 웹툰 작품을 가까이에서 접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