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에 수천만원짜리 중고 물품 파는 매너온도 '59.5도'짜리 재벌(?) 사모님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롤렉스 매장가 1억 넘는데 4,190만 원에 팔아요"


당근마켓에 재벌(?) 사모님이 등장했다. 사모님이 사는 곳은 국내 최고 부촌으로 꼽히는 서초구 반포2동. 


올리는 물건들은 모두 다 명품 중 명품으로 꼽히는 것들이다. 에르메스, 롤렉스, 반클리프 등을 판매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이 판매자의 판매 리스트를 보면 8,200만 원짜리 오리지널 피아제 시계, 27만 원짜리 크리스찬 르부탱 웨지 샌들, 655만 원짜리 반클리프 팔찌, 9천만 원짜리 피아제 폴로 남성 시계, 1억 6,500만 원짜리 롤렉스 GMT 마스터2 등 몇십만 원부터 2억 원 안팎의 제품들이 올라와 있다.


그 외 8.8캐럿 사파이어 반지(1,750만 원), 해리윈스턴 골드 다이아 시계(2,700만 원)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대부분의 제품들이 '거래완료'라고 명시돼 있다.


정확한 액수는 확인되지 않았지만 이 판매자가 고가의 제품들을 거래해 벌어들인 금액은 무려 130억 정도인 것으로 알려졌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다수의 누리꾼들은 당근마켓에 등장한 재벌(?) 사모님의 보유 품목에 놀라움을 드러냈다.


그러나 일부 누리꾼들은 중고거래로 명품을 구매하는 경우 아무리 보증서가 있다고 해도 진품이 아닐 우려도 있는데 억대의 돈을 지불하는 것은 위험해 보인다고 우려하기도 했다.


또 한 누리꾼은 중고거래로 몇백억이 넘는 수입을 거두는데 중고거래 특성상 세금을 내지 않는 것을 지적하기도 했다.


이 같은 지적에 많은 이들이 공감을 표했다. 일부는 최근 중고거래 시장이 커지며 단순 용돈벌이 수준을 넘어서 중고거래를 업으로 삼아 큰돈을 벌어들이는 사람들이 많은 만큼 중고거래 수익금에 대한 세금 제도가 도입돼야 한다고 의견을 제시하기도 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