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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을러 배달음식 먹으면서"...불만 제기하는 고객들 저격한 8년차 현직 라이더

한 8년차 현직 라이더가 고객들의 불만을 하나하나 반박하는 글을 게재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인사이트] 김재유 기자 = 교통법규를 무시하고, 고객 음식에 손을 대는 등 일부 라이더의 잘못된 행동에 고객들의 불만과 불안감이 큰 요즘.


이러한 가운데 한 라이더가 고객들의 불만을 하나하나 반박하는 글을 게재해 반응이 터지고 있다.


8년 차 현직 라이더라고 밝힌 작성자 A씨는 "코로나 사태 이후로 배달양이 폭주하여 감당하지 못할 정도로 버겁다"며 말문을 열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A씨는 "시간이 돈이라고 생각한다"며 단가 대비 배달 완료까지의 시간이 짧은 콜을 주로 잡는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콜이 100개 떠있어도 다 같은 콜이 아닌 "꿀콜과 똥콜"로 나뉜다고 밝혔다.


A씨에 따르면 꿀콜은 단독주택이나 저층원룸과 같이 배달 시간이 짧은 콜을 뜻하며 똥콜은 엘리베이터에서 시간이 많이 소요되는 고층아파트 등이다.


또 그는 라이더들이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는 이유는 교통법규 지키고 하루 10만 원 벌던지 교통법규 어기고 하루 30만 원 이상을 벌던지의 차이라고 설명했다.


인사이트온라인 커뮤니티


그래서 그는 30만 원 벌고 범칙금 6만원 내는 쪽을 선택한다고 한다.


이어 A씨는 오토바이 소음 등에 불만을 제기하는 이들을 향해 "음식을 시켜 먹지 말아라"라고 지적했다.


그는 "아파트 측에서 배달 오토바이 소리가 싫다면 배달 오토바이를 안 오게 하면 된다"라며 "본인들이 게을러서 편의를 위해 배달시키면서 오토바이가 싫다는 건 말이 안 된다"고 꼬집었다.


끝으로 A씨는 "아파트 고층은 똥콜, 지하로 가는 건 더 심한 똥콜, 난폭운전, 법규 위반 마후라 소리는 해결 안 된다. 해결되는 방법은 단 하나 - 모든 국민이 배달음식을 시켜 먹지 않으면 된다"며 "인간은 게으르기 때문에 가능성 없는 이야기다. 최종 결론은 모두 해결 안 된다"라는 말로 글을 마무리 지었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 = 인사이트


이 같은 A씨의 글에 누리꾼들은 "그냥 돈에 미친 사람으로 보인다", "마인드가 저런데 달라질 수 있겠냐", "8년 차 돈에 환장한 잠재적 범죄자의 글이다", "저래서 교통법규 위반 신고 포상금 제도가 필요하다" 등의 비판을 쏟아냈다.


앞서 지난달에도 한 라이더가 선릉역 배달원 사망사고와 관련해 "배달원이 교통법규를 지키면서 안전하게 오는 것을 바란다? 그럼 배달말고 포장을 이용하라"고 글을 올려 논란이 된 바 있다.


이처럼 교통법규를 지키지 않는 배달원들을 향해 불만을 토로하는 고객들과 배달 일 특성상 교통법규 위반은 어쩔 수 없다는 라이더들 간의 갈등이 지속되고 있는 상황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