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12월 18일(목)

오이도서 과속하다 전복돼 '3등분' 절단된 스팅어···운전자는 사망

인사이트보배드림


[인사이트] 전준강 기자 = 경기도에 자리한 '섬' 오이도에서 한 차량이 과속을 하다가 전복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오이도 스팅어 과속 사고'로 명명돼 여러 온라인 커뮤니티는 물론 각종 SNS를 통해 확산하고 있다.


지난 22일 유튜브 채널 '강태풍tv[자동차オタク]'에도 해당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은 한 차량의 블랙박스 제보 영상에서 시작한다. 블박 차량 또 빠른 속도로 도로를 맹렬하게 달린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보배드림


그러던 중 3차로에서 2차로로 차선을 변경하며 속도를 줄인다. 그때 바로 뒤에서 빨간색 스팅어 차량이 무시무시한 속도로 튀어나온다.


다른 차량과 속도를 비교하면 제한속도는 아득히 뛰어넘은 것으로 보인다. 또한 일반 도로에서는 거의 볼 수 없는 속도다.


스팅어 차량은 앞 차가 차선을 변경하려고 하는 걸 피하려 핸들을 살짝 틀었다가 결국 속도를 제어하지 못하고 전복사고를 당하고 말았다.


인사이트YouTube '강태풍tv[자동차オタク]'


인사이트보배드림


충격이 워낙 컸던 탓에 차량 사고 후 잔해들이 신호등까지 튀어 오를 정도였다.


자동차 전문 온라인 커뮤니티 보배드림을 통해서 전달된 사진을 봐도 그 충격의 여파가 얼마나 컸는지 짐작이 된다.


시민들은 규정 속도의 중요성이 얼마나 큰지 다시 한번 되새기게 된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해당 스팅어 사고 차량 운전자는 현장에서 사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YouTube '강태풍tv[자동차オタ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