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천칭자리는 꿈에 그리던 '이상형' 만난다"···별자리로 보는 4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4월 둘째 주(4월 12일~4월 1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빈센조'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우연은 항상 강력하다. 항상 낚싯바늘을 던져두라. 전혀 기대하지 않은 곳에 물고기가 있을 것이다" - 오비디우스


우리 인생에서 '우연'은 때때로 엄청난 영향력을 끼치곤 한다.


우연한 기회, 장소에서 운명적인 사랑을 만나는가 하면, 우연히 떠오른 작은 아이디어 하나가 세상을 바꾸기도 한다.


그 기회를 포착하고 내 것으로 만드는 것은 당신의 선택이다. 이번 주 당신의 운명을 송두리째 뒤집을 황금 같은 '우연'은 과연 무엇일까.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4월 둘째 주(4월 12일~4월 18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빈센조'


◆ 물병자리 (1. 20 - 2. 18) : 솔선수범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앉아서 기다리지 말고 먼저 나서서 움직이자. 매사에 앞장서서 솔선수범하는 게 좋다. 잘하면 윗사람의 눈에 들거나 능력을 인정받을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자. 평소보다 옷이나 패션에도 신경 쓰는 게 좋다. 이성들의 시선을 끌 만한 다양한 방법을 찾아보자. 커플들은 상대방의 기분을 잘 살피는 게 좋다. 농담이나 장난도 때와 장소를 가려서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수중에 돈과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쓰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도시락산책로그레이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당당하게


언제 어디서든 기가 죽거나 자신감을 잃지 말자. 스스로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 게 좋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참지 말고 하자. 가만히 있으면 남들에게 무시당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의 말에 귀를 기울이자. 가벼운 말 한마디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무심코 던진 말속에 진심이 담겨 있을 수 있다. 싱글들은 미팅보다 소개팅에 나가보자. 사람들이 많이 모인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가벼운 손재수에 주의하자. 괜히 쓰지 않아도 될 돈이 나갈 수 있다. 과속이나 신호 위반도 삼가는 게 좋다. 평소보다 소지품이나 핸드폰도 잘 챙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5거울쇼핑몰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빈센조'


◆ 양자리 (3. 21 - 4. 19) : 내 일은 내가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다른 사람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말자. 어차피 남들에게는 크게 기대할 것이 없다.


싱글이라면 평소보다 눈높이를 높이는 게 좋다. 기준에 미치지 못하는 사람은 딱 잘라서 거절하자. 커플들에게는 적당한 양보가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이 고집을 부리더라도 잘 받아주자.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하는 게 좋다. 분에 넘치는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물건을 살 때도 가성비를 잘 따져보는 게 좋다. 일자리를 구한다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자. 어쩌면 선배나 주위 사람의 소개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7음악공원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실력 발휘


자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발휘해 보자. 너무 겸손해하거나 쑥스러워하지 말자. 적극적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자신의 이름과 명성은 자신이 쌓아가는 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다.


커플이라면 깜짝 선물이나 이벤트를 준비해 보자. 기대하지 않은 선물로 연인을 감동시킬 수도 있다. 싱글들은 낯선 사람에게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사람은 겉만 보고는 알 수가 없는 것이다. 자칫 나쁜 이성을 만나서 상처를 받을 수도 있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너무 주저하지 말자. 이것 저것 재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컴퓨터맛집베이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빈센조'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카타르시스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 봐도 좋은 시기다. 약간의 기대와 여유를 갖고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지루한 일상에 시원한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어쩌면 마법 같은 일이 현실이 될 수도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너무 매달리지 말자. 상대방이 마음에 들어도 자존심을 지키는 게 좋다. 커플들은 자신의 생각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시원하게 하는 것이 좋다. 감정이 쌓이다 보면 나중에 폭발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점점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 있다. 속는 셈 치고 복권이라도 한번 구매해 보자. 직장인이라면 손윗사람들에게 인정을 받게 될 것이다. 기대 이상의 보상이나 대가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7향수펜션, 리조트그린


◆ 게자리 (6. 22 - 7. 22) : 책임감을 가져야


다른 곳에 한눈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특히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남에게 떠넘기지 말자. 잘못하면 윗사람에게 잔소리를 들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가볍게 여행이나 나들이를 떠나보자. 새로운 장소, 새로운 변화가 두 사람에게 도움이 될 것이다. 싱글들은 자신만의 스타일을 유지하자. 최신 유행이나 다른 사람들만 따라 하지 말자. 자신만의 개성과 장점을 어필하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주의하자. 누군가 당신의 것을 노리고 있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8손목시계레스토랑아이보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빈센조'


◆ 사자자리 (7. 23 - 8. 22) : 해피 엔딩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자. 이제부터는 바로 당신이 주인공이다. 


싱글들에게는 새로운 사랑이 찾아올 것이다. 너무 먼 곳만 바라보지 말고, 가까운 곳도 잘 살펴보자. 커플들은 연인과 잠시 떨어져 있는 것이 좋다. 이번 주는 당신이 해야 할 일이나 공부에만 집중하자.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충고를 따르는 게 좋다.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알바를 고를 때에는 좀 더 신중하자. 조건이 너무 좋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6커피대중교통블루


◆ 처녀자리 (8. 23 - 9. 23) : 일정 관리


기대하지 않은 행운이 당신을 찾아오는 시기다. 시간을 낭비하지 말고 부지런히 움직이자. 당신이 노력한 것보다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저녁 약속이나 술자리도 조금 미루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에게 너무 끌려다니지 말자. 한 번쯤 적당히 튕기거나 애를 태우는 것도 좋다. 싱글들에게는 새로운 인연이 나타날 것이다. 가까운 친구들에게 소개팅이라도 부탁해 보자. 당신을 잘 아는 사람이 좋은 짝을 찾아줄 수 있다.


이번 주까지는 소비나 지출을 줄이는 것이 좋다. 다음 주부터는 점차 상황이 나아질 것이다. 가능하면 수중에 있는 돈을 밖으로 돌리지 말자. 특히 주변 사람과의 금전 거래는 삼가는 게 좋다. 잘못하면 돈도 잃고, 아끼던 사람도 잃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7, 18보양식유원지핑크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빈센조'


◆ 천칭자리 (9. 24 - 10. 22) : 적당히 타협해야


이번 주는 부드럽고 유연한 처신이 필요한 시기다. 이것저것 너무 따지지 말고 적당히 물러나자. 다른 사람과의 시비나 갈등은 피하는 게 좋다. 자신의 생각만 고집하지 말고, 적당한 타협점을 찾자. 무슨 일이든 좋게좋게 해결하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이번 주를 그냥 지나치지 말자. 생각지도 않은 곳에서 좋은 인연을 만날 수 있다. 우연한 기회, 우연한 장소, 우연의 힘을 믿어보자. 커플들은 일관성 있는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자꾸 이랬다저랬다 하거나 변덕을 부리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가족이나 주위 사람에게 돈을 써야 할 수도 있다. 쓸 때는 쓰더라도 당신의 지갑 사정도 생각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너무 무리하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7명함주점연두색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마음을 가다듬고


마음도 떠있고 몸도 나른하니 만사가 귀찮은 한 주다. 일이나 공부가 손에 잡히지 않아서 고생할 수 있다. 괜히 시간만 보내지 말고, 빨리 마음을 추스르자. 남들이 놀고 있을 때에 한발 먼저 앞서가는 게 좋다.


커플들에게는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서로를 알아가는 데 대화만큼 좋은 것이 없다. 싱글들은 이성과의 만남을 두려워하지 말자. 언제 어디서든 당신이 반짝반짝 빛이 날 것이다. 여러 이성을 사이에 두고 저울질해야 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는 한 주다. 비교적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술이나 유흥 같은 소모적인 일에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쓰려면 자신의 미래를 위해 쓰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8아로마용품PC방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빈센조'


◆ 사수자리 (11. 23 - 12. 24) : 새로운 출발


당신의 일과 생활에 새로운 변화가 필요한 시기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부족한 점을 채워보는 것도 좋다. 남보다 앞서가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부지런히 자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갈고닦도록 하자.


싱글이라면 첫인상을 잘 심어주는 게 좋다. 이성들에게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도록 하자. 커플들에게는 약간의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의 마음에 적당한 질투와 오기를 심어주자.


이번 주부터는 재물운이 서서히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 특별한 일을 기대해 봐도 좋다. 다만 쓸 때는 쓰더라도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식사나 술자리에서도 더치페이를 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선물번화가오렌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선택과 집중


한꺼번에 너무 많은 것을 얻으려고 하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것이 좋다. 언제나 당신이 원하는 모든 것을 가질 수는 없다. 가장 필요한 일, 가장 중요한 일부터 처리하자.


커플이라면 조금 분위기를 잡는 것이 좋다. 식사를 하더라도 좀 더 근사한 식당에 가도록 하자. 싱글들에게는 마음에 쏙 드는 사람이 나타날 것이다. 미팅이나 소개팅이 들어온다면 주저하지 말고 나가보자.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아주 좋은 시기다. 직장인이라면 이직이나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도 있다. 조건이 괜찮다면 긍정적으로 검토해 보자. 기회는 날이면 날마다 찾아오는 게 아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8간식패스트푸드점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