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안 해도 3kg 빠져 보이게 만드는 '착시효과甲' 기적의 승모근 스트레칭 (영상)

인사이트YouTube '채널A Home'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승모근이 뚱뚱해 가만히 있어도 근육맨처럼 보여 스트레스를 받았던 이들을 위한 단비 같은 영상이 등장했다.


다이어트를 하지 않아도 몸무게 3kg은 감량한 것처럼 보이는 마법의 스트레칭 방법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유튜브 채널 '채널A Home'에 소개된 ' -3kg 효과?! 말랑말랑 승모근 스트레칭' 영상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지난해 4월 17일 공개된 후 107만 회가 넘는 조회 수를 기록했다 .


인사이트YouTube '채널A Home'


영상에 따르면 승모근 알 빼기 스트레칭은 기본자세가 가장 중요하다.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발끝은 정면을 본 후 허리는 쭉 펴준다.


이후 어깨를 뒤로 돌려 젖히면서 손끝과 어깨를 아래로 내려준다.


다음으로는 턱을 살짝 치켜든 채 목을 길게 위로 늘이듯 들어주면 된다. 이후 팔과 등 부분을 뒤로 젖히고 아래로 당긴다는 느낌으로 힘을 주면 된다.


이 동작만 해도 숨어있던 목선이 드러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인사이트YouTube '채널A Home'


다음으로는 본격적인 스트레칭이다. 위의 기본자세에서 오른쪽 팔을 허리 뒤쪽으로 둔다. 이때 어깨와 팔꿈치를 일직선으로 두는 것이 포인트다.


그다음 왼손을 이용해 천천히 목을 잡고 목을 늘려주면 끝이다. 해당 자세는 약 8초간 해주며, 아플 때는 숨을 내쉬는 게 좋다.


목을 꺾는 게 아니라 늘린다는 생각으로 지속하면 엄청난 통증이 밀려올 것이다.


같은 자세로 고개를 약 15도 정도 올린 후 똑같이 8초간 늘려준다. 이 과정을 반복한 뒤 기본자세에서 목 뒤쪽을 늘려주면 끝이다.


비교적 간단한 동작이지만 통증은 상당하며, 그만큼 효과도 눈에 보일 정도로 뛰어나다.


짧은 목과, 근육처럼 덕지덕지 붙은 승모근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면 승모근 스트레칭 자세를 따라 해보자.

 

YouTube '채널A Home'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