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물고기자리는 이번 주 '솔로탈출' 할 수 있다"···별자리로 보는 3월 둘째 주 당신의 운세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3월 둘째 주(3월 8일~3월 1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거북이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이 바로 '느림보'다. 느릿한 걸음으로 뒤처져 늘 꼴등으로 결승선에 들어오는 '패자'의 이미지 말이다.


하지만 그건 어디까지나 육지에서만 해당한다. 바다에서 거북이는 누구보다 빠르고 힘찬 날쌘돌이가 된다.


아이러니하게도 지구의 70%는 바다이다. 과연 거북이를 느림보라고 말할 수 있을까.


이렇듯 세상은 사고의 틀을 조금만 바꾸면 달리 보이는 것이 많다. 당신의 인생도 마찬가지다.


절대 안 될 것이라며 "NO!"를 외쳤던 꿈이 있었다면 그건 당신의 머릿속에서나 불가능이었을지 모른다. 다가오는 한 주에는 한계의 틀을 깨고 좀 더 힘차게 도전해보자.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3월 둘째 주(3월 8일~3월 14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 물병자리 (1. 20 - 2. 18) : 행운 가득


이번 주는 모든 일이 당신 뜻하는 대로 풀릴 것이다. 재물운도 좋고 명예운과 애정운도 좋으니 더할 것이 없다. 새로운 목표나 계획을 세워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 여신이 함께하니,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언제 어디서든 연인의 편이 되어 주자. 상대방이 잘못한 것이 있어도 일단 감싸주는 게 좋다. 싱글들은 자신의 매력을 마음껏 발휘해 보자. 평소보다 옷이나 패션에도 신경 쓰는 게 좋다. 어쩌면 누군가가 당신을 보고 첫눈에 반할 수도 있다.


재물에 있어서도 만족스러운 한 주가 될 것이다. 좋은 기회가 찾아오거나 의외의 행운을 잡을 수 있다. 다만 아무런 노력 없이 뭔가를 얻으려고 하지 말자. 행운은 노력하는 사람에게만 찾아오는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3텀블러종교시설화이트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긍정적인 생각


이번 주는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모습이 필요한 시기다. 뜻한 대로 일이 풀리지 않아도 너무 서운해하지 말자. 쓸데없이 이것저것 고민하거나 걱정하지도 말자. 마음의 여유가 있어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신상이나 액세서리를 구매해 보자. 겉모습이 전부가 아니지만 그렇다고 무시할 수도 없다. 커플들은 너무 자신의 주장만 고집하지 말자. 연인의 말이나 생각도 존중해 주는 것이 좋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충고를 따르도록 하자.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알바를 고를 때에는 신중한 것이 좋다. 급여나 근무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0피트니스센터연두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 양자리 (3. 21 - 4. 19) : 만사태평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는 만사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해질 수 있다. 너무 늘어져 있지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친구들과 저녁 약속을 잡아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주변 사람들의 질투를 받을 수 있다. 싱글들 옆에서는 지나친 애정 표현을 삼가도록 하자. 싱글들은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될 것이다. 짝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역전될 수도 있다. 그동안 당신이 당겼다면 이제는 슬쩍 밀어보자.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를 한 번에 거머쥘 수 있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을 것이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보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테니 말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1손목시계카페핑크


◆ 황소자리 (4. 20 - 5. 20) : 좌절 금지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지금 당신에게 가장 필요한 것이 자신감이다. 실수하거나 잘못을 했다고 너무 주눅 들지 말자. 누구나 한두 번 실수를 하기 마련이다. 자기 자신에 대한 믿음과 자부심을 갖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괜한 일에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미팅이나 소개팅도 조금 미루는 것이 좋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자. 좋은 일이든 나쁜 일이든 함께 나누는 것이 좋다. 뭔가 숨기거나 감추려고 하면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직장운도 좋은 시기다. 평소에 계획하던 일이 있다면 한번 시작해 보자. 가만히 앉아서 돈 들어오기만 기다리지 말자. 가까운 친구나 믿을 만한 사람과 함께 하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3복권서점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작심삼일


자신이 생각한 대로 일이 잘 풀리지 않을 수 있다. 갑자기 누군가 훼방을 놓을 수도 있을 것이다. 그렇다고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말자. 언제나 마지막 한 걸음이 어려운 법이다. 지금 이 고비만 넘기면 당신이 승자가 될 수 있다.


커플이라면 삼각관계에 주의하는 게 좋다. 잘못하면 한동안 두 사람 사이에서 갈팡질팡할 수 있다. 싱글들은 운명 같은 사랑에 빠져들 것이다. 한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영화와 같은 멋진 만남을 기대해 보자.


재물에 있어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도록 하자.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자. 괜히 인상 쓰거나 미적거리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1신문, 뉴스쇼핑몰브라운


◆ 게자리 (6. 22 - 7. 22) : 상부상조


혼자서 모든 일을 해결하려고 하지 말자. 어려운 일이 있으면 주위의 도움을 받는 게 좋다. 힘을 합치면 어려운 일도 쉽게 해결할 수 있다. 백지장도 맞들면 나은 법이다. 시험이나 취업 준비를 같이해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미팅이나 소개팅에 기대하지 말자. 기대가 크면 그만큼 실망도 커질 수 있다. 커플들은 자신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자. 마음을 감추면 감출수록 사이가 멀어질 수 있다.


이번 주는 당신이 가진 것을 잘 지켜야 하는 시기다. 돈을 써야 할 때는 이것저것 꼼꼼히 따져보자. 돈을 모으는 것보다 지키는 것이 더 어려운 법이다. 꼭 필요한 경우, 꼭 필요할 때에만 지갑을 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2간식공원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 사자자리 (7. 23 - 8. 22) : 예민하게 굴지 말고


언제 어디서든 여유와 미소를 잃지 말자.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조금 참는 게 좋다. 듣기 싫은 소리는 한 귀로 듣고, 한 귀로 흘리자. 별것도 아닌 일에 예민하게 반응하지 말자. 웬만한 일은 가볍게 웃어넘기는 게 좋다.


커플들은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데이트에 나가서 인상 쓰거나 풀 죽어 있지 말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관계가 진척될 수 있다. 싱글이라면 자기 생각을 분명히 표현하자. 상대가 마음에 들지 않으면 확실히 거절하는 게 좋다.


이번 주는 최대한 돈을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수중에 어느 정도 여유 자금을 마련해 두자. 돈이 생기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홍수가 들었을 때 가뭄을 대비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4컴퓨터분식집옐로우


◆ 처녀자리 (8. 23 - 9. 23) : 인기 폭발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해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거나 스트레스받지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테다.


싱글이라면 짝사랑이 결실을 맺게 될 것이다. 마음에 두고 있던 사람과 연인이 될 수도 있다. 커플들은 연인을 잘 살펴보도록 하자. 어쩌면 믿었던 사람이 변심을 할 수도 있다.


이번 주는 돈보다 사람을 우선하는 것이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밥 한 끼 대접해 보자. 점심 먹고 커피 한 잔 돌리는 것도 좋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9, 12이메일대중교통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 천칭자리 (9. 24 - 10. 22) : 남들 부러워하지 말고


다른 사람이 가진 것을 탐하거나 부러워하지 말자. 현재 자신이 가진 것에 적당히 만족하는 게 좋다. 목표를 세울 때도 충분히 실현 가능한 목표를 세우자. 가질 수 없는 것을 바라다가 고생하지 말자.


커플이라면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자. 특히 상대방의 자존심을 건드리는 일은 삼가는 게 좋다. 싱글들은 주위에 소개팅이라도 부탁해 보자. 경쟁자들이 많은 자리는 피하는 것이 좋다.


금전적으로는 비교적 무난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지름신이나 가벼운 충동구매에 주의하자. 과도한 소비나 지출은 피하는 것이 좋다. 한 번에 큰돈을 쓰면 나중에 후회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8, 11음악도서관, 학원오렌지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앞만 보고


이번 주는 꾸준히 앞만 보고 가는 게 좋다. 다른 일에 한눈팔거나 시간을 낭비하지 말자. 당신의 목표를 향해 꾸준히 나아가는 게 좋다. 어렵고 힘든 일이 있어도 중간에 포기하지 말자.


싱글이라면 눈높이를 조금 낮추는 게 좋다. 세상에 완벽한 사람은 없다는 점을 잊지 말자. 커플들은 말을 잘 가려서 하는 게 좋다. 무심코 내뱉은 말에 연인이 상처받을 수 있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자.


재물에 있어서는 비교적 무난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무리하지만 않는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테다. 특히 다른 사람들에게 너무 많은 돈을 쓰지 말자. 당신의 수입과 지출을 잘 따져보고 생활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4향수레스토랑네이비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카카오TV '도시남녀의 사랑법'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혼자만의 시간


이번 주는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갖는 게 좋다. 골치 아픈 일이나 피곤한 사람은 조금 멀리하자. 혼자서 훌쩍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의 애정을 표현하자. 마음이 중요하지만 때로는 행동도 필요하기 마련이다. 싱글들은 새로운 사람과 썸을 탈 수 있다. 너무 빼지 말고 적당히 상대방에게 맞춰주자. 기차 떠나고 나서 나중에 후회하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는 것이 좋다. 작은 돈이라도 수입을 늘릴 만한 방법을 찾아보자. 미래는 찾아오는 게 아니라 만들어가는 것이다. 당신의 노력에 따라서 얼마든지 미래가 바뀔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택배산책로아이보리


◆ 염소자리(12. 25 - 1. 19) : 이를 어쩐다


이번 주는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시기다. 다소 생소한 일이나 어려운 일을 떠안을 수 있다. 자신에게 주어진 일이나 책임을 두려워하지 말자. 실패를 두려워하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모임이나 약속에 꼭 나가보자. 눈이 번쩍 뜨일 만큼 멋진 사람이 나타날 테다. 커플들은 약간의 성격 차이를 경험할 수 있다. 자신과 생각이 다르다고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말자. 누구나 자신만의 생각이 있기 마련이다.


금전적으로는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돈 때문에 걱정했다면 한시름 덜 수 있을 것이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물건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어느 정도 쓰도록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0, 11금속액세서리패스트푸드점레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