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3900원 내면 카톡 이모티콘 마음껏 쓰는 '이모티콘 구독제' 나왔다

인사이트카카오 홈페이지 


[인사이트] 유진선 기자 =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한번도 안 산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산 사람은 없을 것이다.


긴 말 없이 이모티콘 하나로도 감정을 풍부하게 표현할 수 있고, 취향따라 고를 수 있는 선택지도 다양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문제는 언제나 그렇듯이 '돈'이다.


개당 2,500원의 이모티콘을 이것저것 사 모으다 보면 몇만 원이 순식간에 사라지기 때문이다.


인사이트카카오 홈페이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이런 고민을 갖고 있는 이들을 위해 카카오톡이 새로운 구독 서비스를 출시했다.


이번에 공개된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는 한 달에 3,900원만 내면 원하는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면 대화 상황에 맞는 이모티콘을 자동으로 추천해 주기 때문에 빠른 답장이 가능하다.


사용자의 취향을 고려해 랜덤으로 추천해 주는 이모티콘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하다.


인사이트카카오 홈페이지


인사이트카카오톡 


뿐만 아니라 상황별, 감정별 키워드에 따라 이모티콘이 정리되어 있어 원하는 이모티콘을 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현재 이모티콘 플러스를 새로 구독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한 달 무료 이용 혜택이 제공되고 있어 부담 없이 이용해 보기 좋다.


누리꾼들은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인사이트카카오 홈페이지


"이모티콘 자주 사는 사람들에겐 좋을 것 같다"며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이들도 있었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게 책정됐다"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한편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에서 제공되는 이모티콘은 정기적, 또는 비정기적으로 업데이트되거나 변경된다. 또 일부 이모티콘은 제작자 및 회사 정책에 따라 별도 고지 없이 이용이 중단되거나 제한될 수 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