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태어난 별자리로 찾아보는 이번주 행운의 아이템은?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넷째 주(12월 21일~12월 2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멜리에'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행운은 자전거 레이스와 같은 거야, 기다리면 섬광처럼 지나가지. 붙잡을 수 있을 때 꽉 잡지 않으면 후회해" 영화 '아멜리에' 中


영화 속 주인공 아멜리에의 대사처럼 우리는 자신도 모르는 새에 인생이라는 긴 레이스를 달리고 있다.


그러다 운명적으로 끌리는 자전거 한 대가 나를 앞질러 가려고 한다면 용기를 내 빨리 달려야 한다.


사랑일지, 단순한 행운일지, 혹은 착각인지는 잡아보기 전에는 결코 알 수 없다. 다만 분명한 것은 일단 손을 뻗어 꽉 붙잡으면 실패하더라도 미련이 없다는 것이다.


다가오는 한 주에는 당신이 밟는 페달에 가속을 붙여보자. 그리고 행운이 섬광처럼 사라지기 전에 덥석 잡아보자.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12월 넷째 주(12월 21일~12월 2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멜리에'


◆ 물병자리 (1. 20 - 2. 18) : 카타르시스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도 좋은 시기다.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갖고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지루한 일상에 시원한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어쩌면 당신의 꿈이 현실로 이뤄질 수도 있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짝은 자신이 선택하자. 주변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남의 말을 들었다가 후회할 수도 있다.


커플들은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데이트 할 때에도 당신이 주도권을 잡는 게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점차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다. 뜻하지 않은 재물을 얻거나 횡재를 할 수도 있다. 속는 셈 치고 복권이라도 한번 구매해 보자. 직장인이라면 손윗사람들에게 인정을 받을 수 있다. 기대 이상의 보상이나 상금을 받을 수도 있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6바닷가, 물가레드


◆ 물고기 자리 (2. 19 - 3. 20) : 책임감


다른 곳에 한눈팔지 말고 자신의 일에만 집중하자. 성실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좋다. 특히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남에게 떠넘기지 말자.


잘못하면 윗사람에게 한 소리 들을 수 있다. 커플이라면 연인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게 좋다. 상대방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자. 당신을 보는 연인의 눈이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싱글들은 주위에 소개팅을 부탁해 보자. 경쟁자가 많은 자리보다는 조용하고 오붓한 자리가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더없이 좋은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노력하면 노력한 만큼 좋은 성과가 있을 것이다. 다만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자. 누군가 당신의 행운을 노리고 있을지 모른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7립글로즈, 립스틱레스토랑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멜리에'


◆ 양자리 (3. 21 - 4. 19) : 해피 엔딩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을 것이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자.


이제부터는 바로 당신이 주인공이다. 싱글이라면 이성에게 많은 것을 기대하지 말자. 이번 주에 만나는 사람은 잠시 스쳐 가는 인연이다. 커플들에게는 한 차례 고비가 찾아올 수 있다.


작은 갈등이 크게 번지지 않도록 현명하게 처신하자.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충고를 따르는 게 좋다.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알바를 고를 때에는 좀 더 신중하자. 조건이 너무 좋다면 그만한 이유가 있는 법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5편의점핑크


◆ 황소자리 (4. 20 - 5. 20) : 계획대로


계획을 잘 세워서 부지런히 움직이는 게 좋다. 게으름을 피우거나 나태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불필요한 일에 힘과 노력을 소비하지 말자. 당신의 일만 제때 처리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커플이라면 마음의 변화가 생길 수 있다. 상대방이 변했다는 생각이 들 수도 있다. 더 늦기 전에 연인과 진지한 대화를 나눠보자. 싱글들은 평소보다 눈높이를 낮추는 것이 좋다.


너무 자신의 스타일이나 이상형만 고집하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여유 자금 확보에 힘쓰는 게 좋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도록 하자. 있는 대로 쓰다 보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 있다.


수중에 비상금이나 여윳돈을 마련해 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6피로회복제쇼핑몰하늘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멜리에'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적당히 타협해야


이번 주는 적당한 요령과 타협이 필요한 시기다. 이것저것 너무 따지지 말고 적당히 물러나자. 다른 사람들과의 시비나 갈등은 피하는 게 좋다. 주관을 지키는 것도 좋지만 너무 뻣뻣하게 굴지 말자.


싱글이라면 상대방의 마음을 잘 살피는 게 좋다. 겉으로는 웃고 있어도 속으로 딴생각을 할 수 있다. 괜히 넘겨짚지 말고 적당한 거리를 유지하자. 커플들은 연인을 잘 챙기는 게 좋다.


고민이나 걱정은 없는지 넌지시 떠보도록 하자. 재물에 있어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가족이나 주위 사람들에게 돈을 써야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쓸 때는 쓰더라도 당신의 지갑 사정도 생각하자. 체면이나 자존심 때문에 무리하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6스마트폰대형마트블루


◆ 게자리 (6. 22 - 7. 22) : 규칙적인 생활


규칙적인 생활과 철저한 자기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특히 주위의 달콤한 말이나 유혹에 흔들리지 말자. 자칫 엉뚱한 일에 휘말려 고생할 수 있다. 매사에 이해득실을 잘 따져보고 움직이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연인 옆에 착 붙어있도록 하자. 당신이 짝이라는 것을 주위에 알리는 게 좋다. 싱글들은 좀 더 자신감을 갖도록 하자. 이성 앞에서 당당하고 자신 있게 행동하는 게 좋다.


겸손한 것도 좋지만 너무 저자세를 보이지 말자. 재물에 있어서는 크게 걱정할 일이 없는 한 주다. 평소보다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술이나 유흥 같은 불필요한 곳에 많은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쓰려면 자신의 미래를 위해 쓰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7텀블러기차역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멜리에'


◆ 사자자리 (7. 23 - 8. 22) : 현실에 충실해야


주변 분위기에 휩쓸리지 말고 현실에 충실하자. 연말이나 크리스마스 때문에 마음이 들뜰 수 있다. 다른 사람들이 논다고 같이 놀러 다니지도 말자. 남들이 놀고 있을 때에 한 발 앞서가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평소에 알던 지내던 사람들과 어울리자. 새로운 이성들을 만나기에는 적당한 때가 아니다. 미팅이나 소개팅에 나가면 기분만 상할 수 있다. 커플들은 감정적인 언행을 삼가는 게 좋다.


특히 다른 곳에서 화가 난 것을 연인에게 풀지 말자. 재물운은 서서히 상승 기류를 타고 있다. 횡재수도 있으니 뭔가 기대해 봐도 좋다. 다만 쓸 때는 쓰더라도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계산을 하더라도 더치페이를 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3선물사무실, 학교네이비


◆ 처녀자리 (8. 23 - 9. 23) : 선택과 집중


선택과 집중을 확실히 해야 하는 시기다. 안 되는 일에 매달리거나 미련을 갖지 말자. 포기해야 할 것은 빨리 포기하는 게 좋다. 당신이 잘하는 일, 자신 있는 일에 집중하자.


그래야 좀 더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에게 솔직한 모습을 보여주자. 이것저것 감추거나 숨기려고 하지 말자. 숨기는 것이 많을수록 관계가 멀어질 수 있다.


싱글이라면 염소자리나 물고기자리의 사람을 만나보자. 당신과 잘 어울리는 환상의 커플이 될 것이다.


이번 주는 재물운과 직장운이 아주 좋다. 지갑도 두둑하고 마음에도 여유가 넘칠 것이다. 직장인이라면 스카우트 제의를 받을 수 있다. 좋은 기회라고 생각된다면 망설이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4, 25거울패스트푸드점오렌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멜리에'


◆ 천칭자리 (9. 24 - 10. 22) : 솔선수범


매사에 모범을 보이고 솔선수범하자. 연말연시라고 너무 흐트러지지 말자. 작은 일이라도 소홀히 하지 말고 최선을 다하자. 한 해의 마무리가 좋아야 새해의 시작이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쉽게 포기하거나 물러나지 말자. 조금만 노력하면 상대방의 마음을 얻을 수 있다. 커플들은 연인과의 관계가 한층 깊어질 것이다. 오랜 사귄 커플이라면 프러포즈를 기대해 봐도 좋다.


재물에 있어서는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차곡차곡 재물이 쌓이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다른 사람에게 너무 많은 돈을 쓰지 말자. 돈을 쓰려면 자기 자신을 위해 쓰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5, 27명함번화가화이트


◆ 전갈자리 (10. 23 - 11. 22) : 당당하게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언제 어디서든 당당하고 자신 있는 모습을 보여주자. 다른 사람을 질투하거나, 피해 의식을 느끼지 말자. 자기 자신을 믿고 앞으로 나아가는 게 좋다.


커플들은 함께 모임이나 약속에 나가보자. 가족들에게 연인을 소개시켜주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소개팅보다는 미팅에 나가보자. 선택의 폭이 넓을수록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경제적으로는 비교적 만족할 만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금전적으로 여유가 넘치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가벼운 사고나 손재수에 주의하자. 지갑이나 소지품도 잘 챙기는 것이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2, 24향수유원지베이지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영화 '아멜리에'


◆ 사수자리 (11. 23 - 12. 24) : 독립심


자신의 일은 자신의 힘으로 해결하는 게 좋다. 어려운 일이라도 피하지 말고 직접 부딪히자. 남에게 기대거나 의지하려고 하지 말자. 어차피 다른 사람들에게는 크게 기대할 것이 없다.


싱글이라면 사랑보다 우정을 중시하자. 먼저 자신의 주변 사람부터 잘 챙기는 것이 좋다. 잘하면 소개팅이 들어올 수도 있다. 커플들은 현재의 연인에게만 충실하자.


자신의 연인과 다른 이성을 비교하지 말자. 자칫 산토끼를 쫓다가 집토끼도 잃을 수 있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하는 게 좋다. 분에 넘치는 소비나 과도한 지출은 피하자. 물건을 살 때에도 가성비를 잘 따져보는 게 좋다.


일자리를 구한다면 사람들을 많이 만나보자. 어쩌면 선배나 주변 사람의 소개를 받을 수도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1, 26스마트폰관공서그레이


◆ 염소자리(12. 25 - 1. 19) : 실력 발휘


당신의 실력과 재주를 마음껏 발휘해 보자. 너무 부끄러워하거나 쑥스러워하지 말자. 적극적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자신의 이름과 명성은 자신이 쌓아가는 것이다.


가만히 있으면 남들이 알아주지 않는다. 커플들은 초심으로 돌아가도록 하자. 연애 초기의 설렘과 두근거림을 되찾는 게 좋다. 새로운 시도나 변화를 꾀해보는 것도 좋을 것이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사람이 들어올 자리를 마련해 두자. 이미 떠나간 사람은 빨리 잊는 것이 좋다.


돈과 관련한 일들은 복잡하게 생각하지 말자. 되도록 쉽고 간단하게 결정하는 것이 좋다. 좋은 기회가 찾아온다면 주저하지 말자. 이것저것 재다가 좋은 기회를 놓칠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23, 25사진산책로브라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