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거운 한여름' 8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완벽주의에 호불호 강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넷플릭스 '프로젝트 파워'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1년 중 가장 강렬한 태양이 내리쬐는 여름의 달 8월.


8월의 더위는 뜨거운 햇빛이 온 세상에 쏟아져 불에 타오르는 듯한 파급력을 지니기도 했다.


그래서일까. 이 더위 속에서 태어난 8월생들은 유독 화끈하고 열정적인 성격을 가진 경우가 많다.


아래는 파면 팔수록 흥미로운 특징을 지닌 8월생들의 성격 8가지를 꼽은 내용이다.


주변에 8월생 친구가 있다면 아래 특징과 닮은 부분이 있는지 살펴보도록 하자. 물론 어디까지나 재미로만 봐야겠다.


1. 완벽주의자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optimushwang'


8월에 태어난 사람들은 무엇 하나 빈틈이 있는 것을 싫어한다. 


이들은 아무리 사소한 것이라도 제대로 해내야 속이 시원한 완벽주의자로 깔끔한 것을 좋아해 집 역시 깨끗하게 유지한다. 


이런 성격 때문에 주변에서 예민하다는 말을 종종 들으며 까탈스럽고 유난스러운 성격을 지녔을 확률이 크다. 


2. 비밀이 많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8월생들은 속에 감춰둔 비밀이 많은 편이다.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고 자신만의 비밀을 만든다. 


그러나 이를 잘 티 내지 않아 주변 사람들은 전혀 모르는 경우가 많고 오히려 강한 카리스마가 느껴지는 8월생들 주변에 모여들기도 한다. 


그러나 8월생은 사람을 잘 믿지 못하기 때문에 진짜 내 사람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는 드물다고 한다. 


3. 싫어하는 사람을 확실하게 구분한다


인사이트Instagram 'osw_onge'


겉으로는 잘 티 나지 않지만 사람을 간파하는 능력이 우수한 편이다. 


때문에 겉과 속이 다른 사람, 정직하지 못한 사람은 한 번에 걸러낸다. 


이렇게 한 번 프레임이 만들어진 후에는 늘 그 사람을 싫어하는 경우가 많고 쉽게 바뀌지 않는 기질이 있다. 


4. 감정 기복이 심하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saythename_17'


예민한 만큼 감정 기복도 쉽게 오락가락하는 편이다. 기분이 좋을 때는 쉴 새 없이 수다를 떨지만 조금이라도 기분이 상하면 표정이 변한다. 


표정에서 티가 나는 편이라 이를 숨기지도 못한다. 은근히 속이 여려서 눈물도 자주 흘리며 감정을 주체 못 하고 우울감에 빠지는 모습도 보이곤 한다. 


5. 친구도 많지만, 적도 많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8월생들 주변에는 늘 사람들이 붐비지만 사실 진짜 친구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몇 없다. 


진심으로 마음이 가는 소수의 친구와 노는 것을 선호하기 때문에 깊은 관계를 오히려 좋아한다. 


만약 8월생인 친구가 당신과 시간을 자주 보낸다면 당신을 정말 좋아한다는 뜻이다.


6. 쉽게 분노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dandyoo93'


8월에 태어난 이들은 속에 화가 많은 편이다. 특히 말이 통하지 않는다고 느낄 때는 답답함에 폭발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한다. 


다만 가만히 두면 금세 화가 식기 때문에 타이르거나 달래기보다는 그냥 두는 것이 효과적이다. 


이들은 당연한 것을 묻거나 모르는 척하는 사람도 질색하기 때문에 화를 내곤 한다. 


7. 돈 낭비 하는 것을 싫어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Instagram 'gu9udan'


자신의 주머니 사정을 누구보다도 잘 파악하고 있는 8월생들은 꼭 필요한 지출 외에 낭비하는 것을 싫어한다. 


돈에 대한 계획이 남들보다 철저하기 때문에 이를 어기거나 틀어질 경우 분노하기도 한다. 


또한 경제 관념이 확실하고 남에게 돈 빌리는 것을 극도로 싫어해 더욱 철저하게 돈을 아낀다. 


8. 관심 없는 것은 기억하지 않는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슬기로운 의사생활'


이들은 흥미가 없는 것은 금방 잊어버리는 기질이 있다. 때문에 오래 전에 스치듯 만난 사람은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호불호가 강한 편인 만큼 관심 없는 것은 빠르게 머릿속에서 지워버린다. 


그보다는 자신이 집중하고픈 것이나 관심 가는 것에 정성을 쏟는 편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