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03년대생 초딩일 때 쉬는시간 매일 봤던 전설의 게임 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인사이트

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90년대에 태어나 2000년대에 초등학교를 다닌 세대라면 한 번쯤 읽어봤을 만화책을 기억하는가.


'그리스로마신화', '무서운 게 딱! 좋아!' 등 시리즈물의 만화책이 주름잡던 시절 00년대 초등학생들 필독서로 자리 잡은 한 만화책이 있다.


지금까지도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코믹 메이플스토리'가 그 주인공이다.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온라인 콘텐츠인 RPG 게임 '메이플스토리' 게임과 함께 기획된 만화로 누적 판매 부수 1850만 부를 넘긴 역사적인 게임 만화다.


인사이트


인사이트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온라인 게임이 업데이트될 때마다 만화 내용에도 반영 돼 출판되는 등 초등학생들 사이서 큰 인기를 얻었다.


줄거리는 주인공 소년 도도와 소녀 에아를 만나 함께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재미와 감동을 담은 내용에 3D 그래픽을 사용해 입체적이고 풍부한 색감의 그림이 더해져 더욱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인사이트만화 '코믹 메이플스토리'


최근에는 온라인 커뮤니티, SNS 등에서 '코믹 메이플스토리' 키워드가 담긴 게시글들이 속속 올라오는 등 다시금 추억의 만화로 떠오르고 있다.


누리꾼들은 "이거 진짜 내 원픽이었다", "반에서 쉬는 시간에 이 얘기만 했다", "정말 좋아했는데"라며 회상하는 등 추억에 젖었따.


한편 '코믹 메이플스토리'는 한국을 넘어 중국 등 해외로도 수출되며 그 작품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