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앤비, 게스트의 방랑벽을 자극하는 여행 트렌드 공개

인사이트제주 바다 전망이 펼쳐진 숙소 / 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인사이트] 김한솔 기자 = 코로나19로 인해 하늘 길은 여전히 막혀 있지만, 전 세계 에어비앤비 게스트들은 코로나 이후에 꼭 가고 싶은 에어비앤비 숙소를 찾아보며 그 마음을 위시리스트에 차곡차곡 담고 있다.


에어비앤비는 세상이 다시 연결되면 전 세계 사람들의 마음이 어디를 향할 것인지 미리 엿볼 수 있도록 많은 사람들이 공통적으로 저장한 숙소 위시리스트 데이터를 공개했다.


이 위시리스트를 통해 코로나 이후 바뀌게 될 여행의 미래에 대한 힌트를 찾아볼 수도 있다.


오두막이 인기 검색어


인사이트오스트리아 카린시아 오두막집 / 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자연으로 둘러싸인 오두막집과 같은 숙소는 지난 3월 초 미국에서 에어비앤비 게스트가 두 번째로 가장 많이 검색한 숙소 형태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기 높은 상위 10개의 위시리스트 숙소 중 하나였다. 오두막의 인기는 계속 늘어나 위시리스트에 담기는 숫자가 매주 20% 씩 늘고 있다.


위시리스트 키워드에 기념일 많아


지난 60일간 위시리스트에서 상위로 노출된 키워드를 살펴보면, 게스트들이 취소됐을지 모를 어떤 특별한 기념일을 기리거나 해안가에서 따뜻한 햇빛을 즐기고 싶어하는 마음을 읽을 수 있다.


위시리스트에서 많이 사용된 키워드는 해변(Beach), 생일(Birthday/Bday), 결혼(Wedding), 기념일(Anniversary), 휴가지(Getaway), 2020년 여름(2020, Summer, Summer 2020) 등이었고, 한국인의 위시리스트 상위 10위까지의 숙소를 보면 7개가 제주도에 속해 있다.


진화하는 온라인 체험


인사이트멕시코 타코 요리 온라인 체험 / 사진 제공 = 에어비앤비


에어비앤비의 온라인 설문조사에 따르면, 온라인 체험을 찾는 이유는 즐거움을 위해서라는 답변이 63%, 새로운 뭔가를 배워보고 싶기 때문이라는 답변이 60%, 다른 문화와 라이프 스타일을 경험해 보고 싶었다는 답변이 56%였다.


카테고리 중에는 식음료가 인기가 많아 전체 예약 건수의 40% 가까이가 식음료 카테고리에 속해 있는 온라인 체험이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