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정 깨진 스마트폰 들고 있는 남성, '솔로'일 가능성 높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gettyimagesBank


[인사이트] 함철민 기자 = 솔로인 사람이라면 자신의 휴대전화 액정을 한 번 살펴보자. 혹시 모서리가 깨져 있거나 액정에 금이 가 있지는 않은가?


당신이 아직 솔로인 이유 중 하나는 그 깨진 액정 때문일지도 모른다. 


건강 전문 매체 맨즈헬스는 과거 '연애와 휴대폰의 상관관계'라는 주제로 실시한 설문조사의 결과를 발표한 바 있다. 


이는 데이팅 서비스 사이트 매치닷컴(Match.com)에서 미국에 사는 싱글 남녀 5,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심층 설문이었다. 


인사이트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으라차차 와이키키'


그 결과 설문에 참여한 여성의 86%는 액정이 깨진 휴대전화를 지닌 남성에게 관심이 덜 간다고 말했다. 


심지어 호감을 느꼈던 남성이 깨진 휴대전화를 들고 있으면 매력이 급감한다고도 대답한 사람들도 있었다.


아쉽게도 액정이 깨진 휴대전화를 지닌 여성을 바라보는 남성의 반응은 설문 조사에서 배제됐다. 


연애를 꿈꾸고 있는 사람이라면 휴대전화 액정부터 살펴봐야 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마녀사냥'


한편 설문 참여자들 75%는 상대방이 데이트 도중 전화를 받으면 호감도가 떨어진다고 답했다. 


이들은 "나에게 집중하지 않는다는 신호"라고 설명했다. 


심지어 휴대폰을 슬쩍 바라보는 것만으로도 매력이 떨어진다고 답한 사람들도 58%에 달했다. 


아이폰 사용자들이 안드로이드 사용자를 부정적으로 평가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반대로 안드로이드 사용자는 아이폰 사용자를 좋지 않게 인식했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