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0 10℃ 서울
  • 10 10℃ 인천
  • 10 10℃ 춘천
  • 10 10℃ 강릉
  • 10 10℃ 수원
  • 8 8℃ 청주
  • 8 8℃ 대전
  • 9 9℃ 전주
  • 9 9℃ 광주
  • 8 8℃ 대구
  • 12 12℃ 부산
  • 14 14℃ 제주

별자리로 보는 5월 둘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중요한 건 두 사람의 마음이다"

나의 소중한 사람에게 연락해보는 시간을 가질 당신을 위해 5월 둘째 주 별자리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이태원 클라쓰'


[인사이트] 고명훈 기자 = 아무도 몰래 마음속 깊이 간직하고 있는 사람이 있는가.


그 사람의 마음이 어떤지 확신하지 못한 채 홀로 끙끙 앓고 있는 사랑이다.


아직도 밤마다 문자를 썼다 지웠다 반복하고 있는 당신. 그 사람도 당신을 좋은 감정으로 바라보고 있지만 자신 없어 외면하고 있는 건 결국 당신일지도 모른다.


이제는 꾹 눌러왔던 당신의 마음을 표현해봐도 좋지 않을까. 


용기를 가질 당신을 위해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둘째 주(11일~17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MBC '어쩌다 발견한 하루'


◆ 물병자리 (1. 21 - 2. 18) : 일상 탈출


적당한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 해소가 필요한 시기다. 골치 아픈 일은 잠시 잊고 즐기도록 하자. 평소에 하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다. 주말이나 휴일에 여행을 떠나보는 것도 좋다. 살아가다 보면 잠시 쉼표가 필요할 때가 있다.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움직이는 게 좋다. 마음에 드는 사람이 있다면 일단 말을 걸어 보자. 아무 말도 못 하고 혼자 끙끙 앓지 말고 말이다. 커플은 연인과의 대화가 필요한 시기다. 상대방의 솔직한 생각을 들어보도록 하자.


재물에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돈이나 재물에 너무 연연하지 말자.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지내는 게 좋다. 재물을 좇을수록 오히려 재물이 멀어질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7택배사무실, 학교아이보리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새로운 경험


이번 주는 많은 것을 보고 경험할 수 있는 시기다. 새로운 것을 배우거나 새로운 일을 맡게 될 수 있다. 자신에게 맡겨진 일이나 책임을 두려워하지 말자. 누구나 처음 경험하는 일이 있기 마련이기 때문이다.


커플이라면 좀 더 진도를 나아가도록 하자. 연인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아두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기회가 찾아올 거다. 윗사람이나 친구들에게 소개를 받을 수도 있다.


돈 문제로 고민했다면 한시름 덜 수 있을 거다. 재물운이 좋은 때이니 적극적으로 움직여 보자. 좋은 기회나 뜻하지 않은 행운을 잡을 수 있다. 직장인이라면 이직 제안을 받을 수도 있겠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5사진도서관, 학원그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사랑의 불시착'


◆ 양자리 (3. 21 - 4. 19) : 해피 엔딩


메마른 대지에 단비가 내리는 듯한 한 주다. 오랜 시간 기다리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당신이 원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도 있다. 언제 어디서든 희망과 용기를 잃지 말자. 이제부터는 바로 당신이 주인공이다.


싱글이라면 내키지 않는 자리는 피하자. 억지로 나간 자리는 그냥 시간 낭비, 돈 낭비다. 커플이라면 새로운 사람이 나타날 수 있다. 구관이 명관이니, 괜히 한눈팔지 말자.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충고를 따르는 게 좋다. 고집을 부리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도 있다. 특히 직장이나 알바를 고를 때에는 좀 더 신중해지자. 급여나 근무 조건을 꼼꼼히 따져보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6손수건종교시설화이트


◆ 황소자리 (4. 20 - 5. 20) : 자신을 믿어야


이번 주는 자기 자신을 믿고 움직여야 하는 시기다. 다른 사람들의 말에 이리저리 흔들리지 말자. 당신의 직감과 판단에 따라서 움직이는 게 좋다. 어쩌면 당신의 판단이 의외의 행운을 불러올 수 있다. 조금 어려운 일이라도 느낌이 좋다면 도전해 보자.


커플이라면 적당히 밀당을 하는 게 좋다. 너무 연인에게 잘해주려고만 하지 말자. 한 번쯤 거절하거나 애를 태우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애정운이 아주 좋다고 할 수 있다. 어디를 가더라도 당신이 반짝반짝 빛날 거다. 여러 이성을 앞에 두고 저울질해야 할 수도 있다.


재물에서는 비교적 평온한 한 주가 될 거다. 크게 걱정할 것도 고민할 것도 없는 시기라고 할 수 있다. 그동안 사고 싶었던 물건이나 신상을 구매해 보는 것도 좋다. 자신에 대한 투자는 아무리 많이 해도 지나치지 않으니까 말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3미용실카키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KBS2 '학교 2017'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만사태평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이 만사가 순조로운 시기다. 너무 편안하다 보니 따분하거나 지루해질 수 있다. 너무 늘어져 있지 말고 뭔가 일거리를 찾아보자.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친구들과 저녁 약속을 잡아보는 것도 좋다.


싱글이라면 새로운 전환기를 맞게 될 거다. 짝사랑하는 사람과의 관계가 역전될 수도 있다. 그동안 당신이 당겼다면 이제는 슬쩍 밀어보자. 커플이라면 주변 사람들의 질투를 받을 수 있다. 싱글들 옆에서는 지나친 애정 표현을 삼가도록 하자.


이번 주는 재물과 명예를 한 번에 거머쥘 수 있는 시기다. 생각지도 않은 좋은 기회가 찾아올 수도 있다. 모임이나 약속이 있다면 빠지지 말고 나가자. 행운의 여신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을 테니까 말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4, 17주점핑크


◆ 게자리 (6. 22 - 7. 22) : 좌절 금지


지금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바로 자신감이다. 다른 사람에게 기가 죽거나 얕잡아 보이지 말자. 한두 번 실수했다고 해서 주눅 들지도 말자. 누구나 가끔 실수하기 마련이다.


커플이라면 다른 사람의 말에 신경쓰지 말자. 연인 사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두 사람의 마음이다. 싱글이라면 일이나 학업에만 집중하는 게 좋다. 미팅이나 소개팅은 조금 미루도록 하자.


이번 주는 재물을 모으기 보다는 써야 하는 시기다. 한 마디로 투자의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특히 다른 사람들에게 쓰는 돈을 아까워하지 말자. 주위 사람들을 당신의 편으로 만드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6, 17향수피트니스센터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이태원 클라쓰'


◆ 사자자리 (7. 23 - 8. 22) : 꾸준한 모습


초지일관, 꾸준한 모습을 보여야 하는 시기다. 중간에 계획을 바꾸거나, 자꾸 변덕을 부리지 말자. 자칫 거창하게 시작한 일이 용두사미가 될 수 있다. 한번 시작한 일은 끝까지 밀고 가자. 당신의 인내와 끈기가 빛나는 성과를 가져올 거다.


싱글이라면 좀 더 예의와 매너에 신경 쓰자. 이성들에게 좋은 인상을 심어주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밝고 긍정적인 모습을 보여주자. 분위기가 좋아야 그만큼 애정이 쌓일 수 있다. 데이트에 나가서 인상 쓰거나 풀 죽어 있지 말자.


금전적으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을 거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평소에 갖고 싶었던 것들을 사는 것도 좋다. 너무 아끼려고만 하지 말고 적당히 쓰자. 지나친 절약은 스트레스를 불러올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4거울공원레드


◆ 처녀자리 (8. 23 - 9. 23) : 능동적인 모습


주변 분위기나 상황에 너무 끌려다니지 말자. 보다 적극적이고 능동적인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수동적이고 소극적인 태도로는 아무것도 이룰 수 없다. 무슨 일이든 당신이 상황을 주도해 가라. 미래는 도전하는 사람만이 거머쥘 수 있다.


커플이라면 한층 깊은 관계로 발전할 거다. 어쩌면 두 사람의 사랑이 결실을 볼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자신의 스타일만 고집하지 말자. 자신과 성향이 다른 사람이라도 만나보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비교적 무난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큰돈이 들어가는 일이나 할부 거래만 피하자. 충동구매나 지름신만 피한다면 걱정할 일이 없을 거다. 사고 싶은 것이 있어도 조금 참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5금속액세서리카페바이올렛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


◆ 천칭자리 (9. 24 - 10. 22) : 표정 관리


이번 주는 적당한 표정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당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마라.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자. 홧김에 뱉어놓고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싱글이라면 말이나 표현을 아끼도록 하자. 자기 생각이나 감정을 적당히 감추는 게 좋다. 무심코 한 말 한마디에 점수를 깎일 수 있다. 커플이라면 이벤트나 깜짝 선물을 준비해 보자. 연인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수입보다 지출이 많을 거다. 목돈이 나가거나 생각지도 않은 돈이 나갈 수 있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적은 돈을 아끼려다가 주위 사람들에게 인심 잃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7텀블러편의점브라운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인기 폭발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지는 마라.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테니 말이다.


커플이라면 감정적인 언행은 삼가도록 하자.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조금 참는 게 좋다. 싱글이라면 이성 때문에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사람에게는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사람은 겉만 보고는 알 수가 없는 거다.


재물에서도 만족할 만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들어오는 것도 많을 거다. 여윳돈이 생긴다면 통장에 차곡차곡 모아 두자. 돈이 들어왔다고 아무 데나 쓰고 다니지 마라.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2, 15아로마용품꽃집옐로우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tvN '사랑의 불시착'


◆ 사수자리 (11. 23 - 12. 24) : 개성 발휘


신체 리듬도 좋고 머리도 잘 돌아가는 한 주다. 톡톡 튀는 모습으로 당신의 매력을 발휘해 보자. 적극적으로 사람들 앞에 나서보는 것도 좋다. 쑥스러워하지 말고 당신의 끼와 재능을 발휘해 보자.


싱글이라면 운명 같은 사랑에 빠져들 수 있다. 한눈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사람이 나타날 거다. 커플에게도 새로운 사랑이 나타날 수 있다. 한동안 두 사람 사이에서 갈팡질팡 할 수 있겠다.


이번 주는 재물운도 좋고 행운도 따르는 시기다. 뭔가 돈이 될 만한 일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보자. 투자나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보는 것도 좋다. 재미 삼아 로또나 즉석 복권을 사보는 것도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1, 14생수펜션, 리조트그레이


◆ 염소자리(12. 25 - 1. 19) : 과거는 잊고


지난 일이나 과거에 너무 미련을 갖지 말자. 이미 흘러간 일들은 빨리 잊는 게 좋다. 후회나 아쉬움에 더 발목 잡히지 말자. 이제는 당신의 현재와 미래만 생각하는 게 좋다.


커플이라면 딱 부러진 모습을 보이도록 하자.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확실히 하는 게 좋다. 가만히 앉아서 상대가 알아주기만 기다리지 마라. 싱글이라면 적극적으로 자신을 어필하는 게 좋다. 이성들에게 당신의 장점과 매력을 아낌없이 보여주자.


이번 주는 시험운과 재물운이 아주 좋은 시기다. 좋은 기회를 잡거나 반가운 소식이 찾아올 수 있다. 다만, 너무 풀어지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일이 잘 풀린다고 너무 방심하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13, 17비상금바닷가, 물가네이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