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16 16℃ 서울
  • 8 8℃ 인천
  • 16 16℃ 춘천
  • 15 15℃ 강릉
  • 16 16℃ 수원
  • 13 13℃ 청주
  • 13 13℃ 대전
  • 11 11℃ 전주
  • 13 13℃ 광주
  • 16 16℃ 대구
  • 18 18℃ 부산
  • 16 16℃ 제주

별자리로 보는 5월 첫째 주 당신의 연애 운세···"우연한 장소·기회에 인연을 만난다"

지금부터 5월 첫째 주(4일~10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하니 참고하기 바란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2'


[인사이트] 김다솜 기자 = 두툼한 겉옷을 챙기지 않아도 어색하지 않을 만큼 기온이 오르고 날이 풀렸다.


짧은 반소매 티셔츠와 얇은 옷차림이 익숙해진 요즘, 얼어붙었던 몸과 마음도 사르르 녹는 기분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도 생활속 거리두기로 전환되는 순간, 문 닫았던 시설들 역시 단계적으로 운영이 재개된다.


이번 주는 우연한 장소와 기회에서 행복함이 뒤따를 테다. 일상에서 벗어나 살짝 일탈을 꿈꿔보는 것도 좋겠다.


우연 속에 자신을 기다리고 있는 행운이 있을 것이다. 우연이 계속되면 필연으로 바뀔 수도 있다.


다시 시작되는 한주, 인터넷 운세 전문업체 산수도인에서 제공하는 자료를 바탕으로 5월 첫째 주(4일~10일) 별자리별 운세를 소개한다.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2'


◆ 물병자리 (1. 20 - 2. 18) : 눈치 보지 말고


이번 주는 다른 사람 때문에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엉뚱한 오해를 받거나 자존심 상하는 말을 들을 수도 있다. 너무 신경 쓰지 말고, 빨리 털어버리자. 남들 눈치를 보느라 당신이 마음 쓸 필요가 없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에게 한발 양보해 주자. 상대가 투정을 부리더라도 잘 받아주는 게 좋다. 혹시 다투게 되더라도 먼저 화해의 손을 내밀자. 싱글인 사람은 좋은 인연이 나타날 것이다. 오랜 시간을 함께할 만한 좋은 사람을 만날 수 있다.


재물에서는 특별히 걱정할 일이 없을 것이다. 비교적 풍족하고 여유로운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다만, 지갑이 두둑하다고 너무 여유 부리지 말자. 홍수가 들었을 때 가뭄을 대비하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10텀블러번화가네이비


◆ 물고기자리 (2. 19 - 3. 20) : 행운이 함께


이번 주는 물고기자리를 위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일이면 일, 공부면 공부, 모든 것이 뜻대로 풀릴 것이다. 오랜 시간 바라던 목표나 소원을 이룰 수도 있다. 다만, 운이 좋다고 해서 너무 자만하지는 말자. 당신이 겸손해야 행운이 더욱 커질 수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집에만 틀어박혀 있지 말자. 우연한 장소, 우연한 기회에 인연을 만날 수 있다. 바람도 쐴 겸 밖으로 많이 다니자. 커플인 사람은 예의와 매너를 잘 지키는 게 좋다. 격의 없이 지내는 것이 꼭 좋은 것만은 아니다. 연인이나 배우자 사이에도 지켜야 할 예절이 있다.


재물에서도 더없이 좋은 한 주가 될 것이다. 일이나 사업에서 좋은 성과를 거둘 수 있다. 다만, 돈과 관련한 일들은 당신의 판단을 우선하자. 다른 사람들의 말을 들으면 득보다 실이 많을 수 있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6손목시계마트, 시장브라운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2'


◆ 양자리 (3. 21 - 4. 19) : 당황하지 말고


약간의 요령과 임기응변이 필요한 시기다. 그때그때 상황에 맞춰서 순발력을 발휘하자. 너무 원칙만 따지거나 고지식한 모습을 보이지 말자. 눈치가 빨라야 그만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에게 새로운 모습을 어필해 보자. 항상 똑같은 모습을 보이면 상대방이 질릴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들도 과거의 자신은 이제 잊자. 주위 사람들에게 달라진 모습을 보여주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생각보다 많은 돈이 나갈 수 있다. 가족이나 주변 사람들에게 돈을 써야 할 수도 있다. 쓸 때는 쓰더라도 적당히 지출을 조절하자. 당신의 지갑 사정도 생각해 보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7간식쇼핑몰레드


◆ 황소자리 (4. 20 - 5. 20) : 고민 해결


영화와 같은 일들을 기대해 봐도 좋은 한 주다. 긍정적인 마음과 여유를 갖고 한 주를 보내도록 하자. 지루한 일상에 시원한 청량제와 같은 일이 생길 수 있다. 당신이 꿈꾸던 일이 현실로 이뤄질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짝사랑이 이루어질 수 있다. 그만 애태우고 시원하게 한번 고백해 보자. 커플인 사람들은 연인을 편안하게 해 주는 게 좋다. 상대방이 믿고 의지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주자. 당신이 연인에게 힘이 되어 주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점차 상승세를 타게 될 것이다. 기대하지 않은 재물이나 용돈이 들어올 수 있다. 속는 셈 치고 복권이라도 한번 구매해 보자. 직장인이라면 손윗사람들에게 능력을 인정받을 것이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9비상금대중교통블루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2'


◆ 쌍둥이자리 (5. 21 - 6. 21) : 속도 조절


이번 주는 적당한 속도 조절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의욕만 내세우거나 남보다 앞서가지 말자. 조금 느리더라도 안전하게 가는 게 좋다. 한 발 한 발 목표를 향해 나아가도록 하자. 여유롭고 느긋한 태도가 행운을 불러올 것이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연인에게 많이 베푸는 게 좋다. 당신이 베풀수록 돌아오는 것도 많을 것이다. 싱글인 사람은 사수자리나 물병자리의 사람을 찾아보자. 쌍둥이자리인 당신과 환상의 커플이 될 수 있다.


재물에서는 비교적 풍족한 한 주가 될 것이다. 가볍게 쇼핑이나 외식을 즐겨보는 것도 좋다. 고마운 사람들에게 한턱 내는 것도 좋다. 주위 사람들에게 한번 점수를 따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9보양식산책로오렌지


◆ 게자리 (6. 22 - 7. 22) : 밖으로 다녀야


따스한 봄바람에 마음이 설레는 한 주다. 당신에게 뭔가 기분 좋은 일이 생길 수 있다. 자리에 앉아 있지만 말고 밖으로 나가보자. 잘하면 우연 속의 행운을 잡을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서두르거나 조급해하지 말자. 너무 조급하게 굴면 오히려 역효과를 볼 수 있다. 커플인 사람들은 너무 상대를 이기려고 하지 말자. 웬만한 일은 연인의 말에 따르는 게 좋다.


돈이나 재물 관련한 일은 방심하지 말자. 누군가 당신의 것을 노리고 있을지 모른다. 예상치 못한 복병이나 경쟁자가 나타날 수도 있다. 너무 여유 부리지 말고 적당한 긴장을 유지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8교통카드학교, 사무실옐로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2'


◆ 사자자리 (7. 23 - 8. 22) : 릴랙스


긍정적이고 낙관적인 태도를 보여야 하는 시기다. 기분 상하는 일이 있어도 가볍게 넘기도록 하자. 생각대로 일이 풀리지 않는다고 남을 원망하지도 말자. 언제나 당신이 바라는 결과를 얻을 수는 없다.


커플인 사람에게는 적당한 밀당이 필요한 시기다. 너무 상대방에게 끌려만 다니지 말자. 때로는 적당히 튕기거나 애를 태우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은 미팅보다는 소개팅에 나가보자. 장소는 조금 분위기 있는 곳으로 잡는 게 좋다.


이번 주는 평소보다 아끼고 절약해야 하는 시기다. 여유가 있더라도 함부로 쓰고 다니지 말자. 갑자기 큰돈이 나가거나 목돈이 필요할 수도 있다. 술자리나 모임에 가더라도 더치페이를 하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8선물레스토랑화이트


◆ 처녀자리 (8. 23 - 9. 23) : 계산은 확실히


이번 주는 공과 사를 잘 구분하는 게 좋다. 아무리 친한 사이라도 맺고 끊는 것을 확실히 하자. 남에게 호의를 베풀었다 손해를 볼 수 있다. 일이 잘못되어 나중에 곤란을 겪을 수도 있다. 나중에 문제가 될 만한 일은 벌이지 말자.


싱글인 사람이라면 불같은 사랑에 빠져들 것이다. 다만, 너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다가가자. 빨리 타오른 불길은 그만큼 빨리 꺼질 수 있다. 커플인 사람들에게는 평온하고 조용한 한 주가 될 것이다. 다만, 오랜 사귄 사이라면 권태기에 빠질 수 있다. 상대방을 긴장시킬 적당히 방법을 찾아보자.


재물에서는 조금 마음을 비우는 게 좋다. 들어오는 것보다 나가는 돈이 많을 수 있다. 어차피 써야 할 돈이라면 기분 좋게 쓰자. 적은 돈을 아끼려다가 인심 잃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10이메일패스트푸드점블랙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2'


◆ 천칭자리 (9. 24 - 10. 22) : 표정 관리


이번 주는 적당한 표정 관리가 필요한 시기다. 당신의 기분이나 감정을 겉으로 드러내지 말자. 특히 감정적인 말이나 행동은 삼가는 게 좋다. 하고 싶은 말이 있어도 조금 참자. 홧김에 뱉어놓고 나중에 후회할 수도 있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말이나 표현을 아끼도록 하자. 자기 생각이나 감정을 적당히 감추는 게 좋다. 무심코 한 말 한마디에 점수를 깎일 수 있다. 커플인 사람들은 이벤트나 깜짝 선물을 준비해 보자. 연인의 마음을 확실히 사로잡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수입보다 지출이 많을 것이다. 목돈이 나가거나 생각지도 않은 돈이 나갈 수 있다. 아낄 때는 아끼더라도 써야 할 때는 확실히 쓰자. 적은 돈을 아끼려다가 주위 사람들에게 인심 잃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4, 10선글라스멀티플렉스핑크


◆ 전갈자리 (10. 23 - 11. 22) : 인기 폭발


이번 주는 당신의 인기와 존재감이 상승하는 시기다. 그만큼 할 일도 많고 바쁘게 움직여야 할 수 있다. 그렇다고 너무 부담을 갖지는 말자. 바쁘게 움직이는 만큼 얻는 것도 많을 테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감정적인 언행은 삼가도록 하자. 기분 상하는 말을 들어도 조금 참는 게 좋다. 싱글인 사람들은 이성 때문에 상처를 받을 수 있다. 새로운 사람에게는 쉽게 마음을 주지 말자. 사람은 겉만 보고는 알 수가 없는 것이다.


재물에서도 만족할 만한 시기라고 할 수 있다. 나가는 돈도 많지만 그만큼 들어오는 것도 많을 것이다. 여윳돈이 생긴다면 통장에 차곡차곡 모아 두자. 돈이 들어왔다고 아무 데나 쓰고 다니지 말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7, 9도시락놀이공원하늘색


인사이트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JTBC '청춘시대2'


◆ 사수자리 (11. 23 - 12. 24) : 할 말은 해야


적극적으로 자기 생각을 표현해야 하는 시기다. 하고 싶은 말이 있으면 참지 말고 하자. 자꾸 참다 보면 나중에 병이 생길 수 있다. 자신의 몫을 챙기지 못해 손해 볼 수도 있다.


커플인 사람이라면 평소보다 외모나 옷차림에 신경 쓰자. 좀 더 멋스럽고 세련된 모습을 연출하는 게 좋다. 당신의 모습이 연인에게는 자존심이 될 수 있다. 싱글인 사람들은 쿨한 모습을 보여주자. 이성에게 매달리거나 끌려다니지 말자. 잡을 수 없는 사람이라면 마음을 접는 게 좋다.


재물에서는 기대 이상의 성과가 있을 것이다. 생각지도 않았던 재물이 들어올 수도 있다. 다만, 혼자서 모든 것을 차지하려고 하지 말자. 얻는 것이 있으면 그만큼 나누는 게 좋다.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6, 9복권카페베이지


◆ 염소자리(12. 25 - 1. 19) : 새로운 시도


새로운 일이나 변화를 시도하기에 좋은 한 주다. 당신의 실력과 경쟁력을 키우는 데 힘쓰도록 하자. 남보다 앞서가야 그만큼 많은 것을 얻을 수 있다. 운동이나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는 것도 좋다.


싱글인 사람이라면 너무 부끄러워하거나 내숭 떨지 말자. 있는 그대로 솔직한 모습을 보이는 게 좋다. 커플인 사람은 연인의 말을 귀담아듣도록 하자. 가벼운 말 한마디도 그냥 지나치지 말자. 무심코 넘긴 말속에 본심이 담겨 있을 수 있다.


재물 관련한 일들은 주위의 의견을 들어보자. 혼자서 판단하거나 결정 내리지 말자. 특히, 이직은 신중하게 결정하는 게 좋다. 눈앞의 이익보다는 먼 미래를 내다보자.


행운의날짜행운의물건행운의장소행운의색상
5, 8음악미술관, 전시장바이올렛