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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 비대면 주문·결제 '배민오더' 출시 5개월만에 누적 주문 200만건 돌파

배달의민족이 선보인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배민오더'의 누적 주문이 출시 5개월만에 200만건을 돌파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우아한형제들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배달의민족이 선보인 비대면 주문·결제 서비스 '배민오더'의 누적 주문이 출시 5개월만에 200만건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앱에 들어가면 민트색 아이콘으로 뜨는 배민오더는 식당에 음식을 찾으러 가기 전에 미리 주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식당에서 음식을 먹을 때에도 배민오더를 이용해 주문하고 결제까지 할 수 있다.


매장에서 주문할 땐 테이블에 있는 QR코드를 찍으면 상세 메뉴를 볼 수 있어 카운터나 종업원을 거치지 않고도 주문과 결제가 가능하다.


배민오더는 지난해 11월 첫선을 보인 후 매달 두 자릿수로 성장해왔다. 누적 주문 수는 지난 1월 100만을 돌파한 뒤 한 달여 만에 2백만 건을 넘어섰다. 등록 업소 수도 지난해 11월 1만 9,000개에서 꾸준히 증가해 이달 5만개를 넘어섰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입점 업소와 주문 수가 늘면서 배민오더를 통한 거래 금액도 이달에만 100억원을 넘어섰다. 시범 기간이었던 지난해 10월(약 10억원)에 비교하면 5개월 만에 10배가 늘었다.


배민오더의 성장은 포장 음식이나 매장식사 사전 주문을 배달 앱을 통해 간편하게 할 수 있게 된 때문으로 분석된다. 이용자들은 배민오더 이용 시 첫 주문 할인부터 점심시간 프로모션, 프랜차이즈 제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배민오더는 이용자뿐 아니라 업주 입장에서도 기존 배달 주문접수 채널을 그대로 이용할 수 있어 운용 효율성이 높다. 특히 배달의민족은 배민오더를 통한 주문에 주문 수수료를 부과하지 않고 있어 음식 점주들의 호응이 높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배민오더 '주문 수수료 0%' 정책은 올해 말까지 계속된다. 최근 외출과 외식을 꺼리는 분위기에 매장 손님이 줄면서 배민오더 입점 문의도 꾸준히 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측은 올해 배민오더 서비스를 확산할 계획이다. 입점 업소는 10만 곳까지 늘리고 주문 건수는 연간 2천만 건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를 위해 음식점뿐 아니라 야구장이나 쇼핑몰 같은 대규모 문화시설에서도 배민오더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