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25일), 포근하지만 '미세먼지' 때문에 실내에 있는 게 좋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인사이트] 디지털뉴스팀 = 수요일인 25일은 아침은 쌀쌀하지만 낮에는 따뜻한 공기의 영향으로 포근하겠다.


그러나 경기 남부와 충남은 미세먼지가 '나쁨'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24일 기상청은 오는 25일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전국이 가끔 구름이 많다가 밤부터 흐려지며, 제주도는 늦은 밤부터 비가 내릴 예정이다.


이날 따뜻한 공기의 영향을 받아 낮 동안에는 포근하겠지만, 밤 사이 기온이 떨어져 아침에는 쌀쌀하겠다.


인사이트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고대현 기자 daehyun@


다만 낮과 밤의 기온차가 내륙을 중심으로 10도 이상 크다.


지역별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6도, 인천 7도, 춘천 2도, 강릉 7도, 대전 5도, 대구 6도, 부산 10도, 전주 6도, 광주 7도, 제주 9도이다.


낮 최고기온은 서울 19도, 인천 16도, 춘천 20도, 강릉 19도, 대전 22도, 대구 21도, 부산 18도, 전주 22도, 광주 22도, 제주 21도일 것으로 보인다.


새벽부터 아침 사이 일부 내륙 지역에서는 가시거리가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으며, 서해안을 제외한 전국에 건조특보가 발효된 돼 산불 등 각종 화재 예방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인사이트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기사와 관련 없는 자료 사진 / 사진=박찬하 기자 chanha@


미세먼지는 '나쁨' 수준을 보이는 경기 남부, 충남을 제외하고는 '보통' 수준을 보일 전망이다.


다만, 서울, 경기 북부, 세종, 충북은 오전에 '나쁨' 수준이다.


국립환경과학원에 따르면 대기 상태가 '보통' 수준이지만, 일부 중서부지역은 대기 정체로 국내 발생 미세먼지가 축적되어 농도가 높을 것으로 관측됐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