눈감고 3초 만에 당신이 '안면 비대칭'인지 확인할 수 있는 방법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N '엄지의 제왕'


[인사이트] 원혜진 기자 = 평소 거울에서 보던 내 모습과 남이 찍어준 사진이 다르다고 느낀 적 있는가.


거울로 볼 땐 몰랐는데 사진으로 본 내 모습은 눈 모양도 어딘지 달라 보이고, 코와 입매도 비뚤어진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사진을 볼 때마다 비뚤어진 모습인 거 같아 고민했다면 당신은 한국인의 약 70%가 겪고 있는 '안면 비대칭'일 가능성이 크다.


얼굴의 좌우 근육과 뼈 등의 균형이 맞지 않아 약 2mm~3mm 정도의 비대칭이 있으면 해당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N '엄지의 제왕'


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지난 2019년 MBN '엄지의 제왕'에서 소개된 '안면 비대칭 3초 만에 자가진단' 방법이 재조명되고 있다. 


소개된 방법에 따르면 우선 눈을 감고 손가락을 귀에 넣은 다음, 입을 "아~" 하고 벌려 아래턱을 열어준다.


이 과정을 반복하며 턱에서 소리가 나거나, 턱이 어긋나는 느낌이 들면 안면 비대칭일 가능성이 크다.


반면 턱을 여닫는 과정이 부드럽고 깔끔하면 대칭이 비교적 맞는 얼굴이라고 보면 된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N '엄지의 제왕'


안면 비대칭은 대개 후천적인 요인으로 발생하는데 평소 턱을 괴는 습관, 한쪽 어금니로만 음식을 씹는 습관, 이를 가는 습관 등이 가장 직접적인 원인이 된다.


이런 요인을 오랫동안 그대로 방치해두면 안면 비대칭뿐만 아니라 턱의 통증, 편두통, 어깨통증 같은 부수적인 고통도 뒤따른다.


증상이 심하다면 병원을 찾아 치료를 받는 것이 방법이다. 다만 아직 심각한 단계가 아니라면 간단한 마사지를 통해 개선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다.


마사지 법은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다. 우선 귀 뒤쪽부터 손 끝마디로 꾹꾹 눌러주며 목을 따라 내려온다. 그리고 승모근 쪽의 쇄골을 누르며 마사지해 준다.


인사이트기사의 이해를 돕기 위한 자료 사진 / MBN '엄지의 제왕'


얼굴 광대뼈 쪽으로 올라가 입을 벌린 다음, 나오는 부분부터 아래쪽까지 총 5회 부드럽게 눌러준다.


그다음 턱으로 넘어가 각진 부분부터 아래쪽으로 5~10회 정도 마사지해 준다.


볼은 한쪽에 바람을 넣고 반대쪽 턱부터 관자놀이까지 한쪽당 10회씩 밀어 올려주면 된다. 마지막으로 양 입꼬리를 코 옆까지 끌어 당기고 코 옆을 꾹 눌러주기를 10회 천천히 반복한다.


'안면 비대칭'은 초기에 발견하면 더욱 치료하기 쉽다고 하니, 조금이라도 의심스럽다면 지금 바로 자가진단해보자.


또 증상이 보인다면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마사지를 꾸준히 해서 황금비율 얼굴로 돌아가 보자.


YouTube 'MBN Entertainment'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