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강원도와 코로나19 피해 극복 위한 관광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야놀자


[인사이트] 김소영 기자 = 야놀자가 강원도와 관광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야놀자와 강원도는 지난 12일 서울 강남구 야놀자 사옥에서 최문순 강원도지사와 김종윤 야놀자 온라인 부문 대표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가 확산함에 따라 침체기를 겪고 있는 강원지역 여행업계의 피해를 최소화하고, 장기적으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강원도 여행 상품 전용 플랫폼 개발 및 운영, 공동 홍보 및 마케팅, 강원 전자상품권 유통 활성화, 숙박업소 환경 및 서비스 개선 등에 협력하기로 했다.


인사이트사진 제공 = 야놀자


우선, 야놀자는 숙박, 레저, 교통 등을 포함한 강원도 여행 상품의 온라인 판매 촉진을 위한 전용 플랫폼 '강원도야놀자(가칭)'를 오픈한다. 참여 업체들의 방역과 위생용품 등을 지원해 안전한 여행 환경을 조성하고, 다양한 프로모션과 여행 정보 제공, 합리적인 가격 제안을 통해 강원도 여행 수요를 증가시킨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야놀자는 플랫폼 개발, 마케팅, 수수료 등 연간 총 6억원을 지원한다. 강원도 역시 참여 업체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격 할인 지원금을 제공한다. 또한, 이달 초 출시된 강원 전자상품권의 유통 활성화를 위해 전용 결제 모듈도 도입할 예정이다.


야놀자는 강원도 내 숙박업체들을 대상으로 숙박업 운영과 서비스 등에 대한 교육 및 컨설팅을 무료 제공하는 등 질적 향상을 위한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이를 통해 여행객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강원도를 대표적인 글로벌 관광지로 육성하는 데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인사이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여러분의 제보가 세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세상을 건강하게 변화시키는 인사이트의 수많은

기사들은 여러분의 제보로부터 시작됩니다.

댓글